• 아침에 해로운 음식 7가지가 공개됐다.

    최근 한 건강정보 사이트는 아침에 해로운 음식 7가지를 소개했다. 사이트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먹는 브런치는 몸에 해로운 것으로 드러났다.

    브런치의 주 재료 베이컨, 소시지, 햄 등 가공육에는 질산염이 포함돼 있어 암 발병률을 높인다. 이에 미국암연구소(AICR)는 암 발병을 증가할 수 있는 음식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실제로 대장암과도 연관이 있다.

    설탕이 들어 있는 시리얼도 아침에 해로운 음식이다. 탄수화물이 많은 시리얼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켰다가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이에 설탕이 들어 있지 않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시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공 포장된 메이플 시럽 팬케이크도 좋지 않다. 천연 메이플 시럽은 건강에 좋지만, 포장된 제품은 액상과당이 들어 있어 복부비만과 내장지방을 유발한다. 이러한 지방은 암이나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토스터 페이스트리, 도넛, 데니쉬 페이스트리 등은 밀가루뿐만 아니라 상당량의 설탕으로 만든다.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어 아침으로는 좋지 않다.

    전자레인지용 샌드위치도 아침에 해로운 음식에 포함된다. 방부제, 나트륨이 첨가된 제품이 많아 아침에 해로우며, 통밀로 된 잉글리쉬머핀을 구워먹는 것이 좋다.

    라이트 요거트는 칼로리가 낮지만 인공감미료, 화학첨가물이 함유돼 지방이 있더라도 이러한 첨가물이 없는 요거트를 선택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머핀은 가장 높은 칼로리를 가진 아침 메뉴 중 하나이다. 밀가루, 버터, 당분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돼 몸에 해롭다.

    (아침에 해로운 음식, 사진=뉴데일리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