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의 원세훈-남재준 '제거'
    국정원-새누리당 '파괴' 선동

    국정원 등 남한 정보기관 무력화는 북한의 한반도 공산화 전략의 일환

    김필재   
       
  • 출처: 우리민족끼리TV 화면 캡쳐
    ▲ 출처: 우리민족끼리TV 화면 캡쳐
     
    [再錄] 2013년 6월27일자 보도

    1. 원세훈 제거선동
     
    ■ 북한 관영 <노동신문>은 지난 2월26일자 기사(제목: 가차없이 처형해야 할 21세기 을사오적)에서 이명박 前 대통령, 김관진 국방장관, 원세훈 국정원장, 현인택 前 통일부장관, 천영우 前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등 5명의 인사들을 처형해야 할 ‘21세기 을사오적’으로 꼽았다. 

    신문은 “리명박 정권이 겨레의 저주와 규탄 속에 력사무대에서 사라졌다. 그러나 희세의 매국역적들에 대한 단호한 물리적 심판은 아직 남아 있다”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신문이 이명박 前 대통령에 대해 김정일 사망당시 “청와대-행정부를 비상경계 태세에 돌입시키고 북침전쟁소동에 광분하며 남조선 각계층의 조의방문과 분향소 설치마저 야수적으로 탄압한 력사의 죄인”이라며 “날벼락을 맞아 마땅할 짐승보다도 못한 천하의 추물”이라고 비난했다. 

    신문은 또 李 전 대통령이 韓美관계를 개선시키고, 韓美FTA를 성사시킨 것 등을 지적하며 “역도의 친미사대적 망동에 온 겨레는 경악을 금치 못하였다”고 주장했다. 

    현인택 前 통일부 장관에 대해서는 ‘괴뢰통일부 장관’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반공화국 대결정책으로 악명떨친 ‘비핵개방 3000’의 고안자, 집행자로서 북남관계의 길목을 가로 타고 앉아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리행을 악랄하게 가로막은 장본인이 바로 이자”라고 했다.

    천영우 前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에 대해서는 “2010년 괴뢰외교통상부에 있을 때부터 그 누구의 ‘붕괴론’을 피터지게 제창했다”면서 “남조선 미국 ‘자유무역협정’ 개정과 ‘전시작전통제권 전화’ 연기, 탄도 미싸일 사거리 연장을 위한 미국과의 협상을 위해 비밀리에 분주히 대양을 넘나들며 막후교섭을 벌린 특등매국노가 다름아닌 천영우”라고 비난했다. 

    김관진 국방장관에 대해서는 “미국과 ‘공동국지도발대비계획’이라는 것을 만들어 놓고 전쟁도발소동에 미쳐돌아갔다”면서 막말을 늘어놓았다. 

    특히 金장관이 軍안보교육을 강화한데 대해 “‘종북세력실체표준안’이라는 것을 가지고 장교들과 사병들의 ‘정신교육’ 놀음을 벌리도록 한 것도 김관진”이라며 “최근에는 우리에 대해 ‘초전에 맥을 끊고 마지막에 적의 숨통을 끊을 수 있도록 준비하라’는 전쟁폭언까지 줴치면서 리성을 잃고 날뛰었다”고 주장했다. 

    원세훈 국정원장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비난했다. 

    《원세훈은 리명박역도의 눈에 들어 괴뢰정보원 원장으로 들어앉기 바쁘게 우리 공화국의 사상과 제도를 해치기 위한 모략책동을 악랄하게 감행해 나섰다. 괴뢰통일부패거리들과 함께 그 무슨 《북급변사태》에 대비한 《비상통치계획―부흥》이라는 극히 도발적인 각본을 비밀리에 만들어냈는가 하면 정보원의 모든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전연과 해안, 국경지역을 통한 《대북내부교란》작전을 악랄하게 감행하였다. 남조선언론이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원세훈역도는 우리 주민들을 유인랍치하여 남조선으로 끌어가기 위한 테로작전에 2012년 5월 이전까지 무려 3억 979만US$에 해당하는 막대한 자금을 쏟아 부었다. 이자의 주도 밑에 괴뢰정보원은 《동까모》사건과 같이 우리의 최고존엄을 해치는 특대형정치테로행위에까지 나섰다.리명박역도의 집권기간 일어난 크고작은 북남관계사건들과 파쑈탄압사건들에는 원세훈역도와 괴뢰정보원의 검은 그림자가 비껴있다.》

    신문은 말미(末尾)에서 “나라와 민족을 반역하며 천추만대를 두고도 씻을 수 없는 역적죄를 지은 이자들에게는 추호의 자비도 있을 수 없다”면서 이들이 “갈 곳은 교수대와 무덤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 북한의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서기국이 보도를 통해 남한의 ‘국정원을 해체’하고 원흉인 원세훈 원장을 이명박 前 대통령과 함께 심판대에 매달아야 한다고 선동했다. 

    조평통은 3월24일 서기국 보도를 통해 국정원이 지난 대선에 직접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이와 관련하여 야당과 각계 단체들은 민주화에 대한 정면도전으로 격분에 넘쳐 규탄하면서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조사를 촉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평통은 “악당들은 정보기관으로서의 정당한 활동이요 뭐요 하는 변명 끝에 북과 종북 세력의 각종현안에 개입을 막기 위한 것이었다고 줴쳐 대면서 우리까지 걸고 들고 있다”고 했다. 보도는 이어 “이것은 저들의 범죄행위에 대한 내외비난을 모면하고 민심의 이목을 딴 데로 돌려 파쇼독재 통치를 어떻게 하나 지탱해보려는 악의에 찬 궤변으로써, 남조선인민에 대한 우롱이며 우리에 대한 용납 못할 도발”이라고 선동했다. 

    조평통은 또 “괴뢰정보원은 파쇼통지의 총본산이며 반공화국모략대결의 본거지”라며 “괴뢰정보원에 의해 남조선에서는 인민들의 민주적 권리와 자유가 여지없이 말살되고, 통일애국인사들과 단체들이 가혹하게 탄압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역적패당의 친미 파쇼 통치와 반통일 대결책동을 반대하는 남조선인민들과 진보세력에게 종북 감투를 씌워 야수적으로 처리하려는 것도 괴뢰 정보원이고 반공화국 인권모략소동과 삐라살포, 우리주민들의 유인납치에 광분하고 있는 것도 괴뢰 정보원 패거리이며 우리 최고 존엄을 모독하는 극악무도한 ‘동까모’ 사건을 조작한 장본인도 다름 아닌 괴뢰정보원 깡패들”이라고 규정했다. 

    아울러 “원세훈이가 정보원원장으로 들어앉은 기간 간첩단 사건조작과 반공화국 파괴암해책동은 극도에 이르렀다”며 “이번사건으로 정치모략 정치테러 소굴인 괴뢰정보원의 정체는 더욱더 백일하에 폭로되었다. 온갖 악행을 일삼아 온 악명 높은 괴뢰 정보원은 당장 해체되어야하며 모략의 괴수 원세훈도 이명박 역도와 함께 심판대에 매달아야 한다”고 했다. 

    2. 남재준 제거선동

    북한의 대남매체인 ‘우리민족끼리’(이하 우민끼)가 남재준 국정원장을 “괴뢰정보원장”으로 규정하고 “선임자들의 비참한 운명을 면하려거든 함부로 혀바닥을 놀리지 말라”고 협박했다.  

    우민끼는 지난 4월12일 <역사를 외곡하는 극악한 대결광신자>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남 원장이 과거 강연에서 제주4.3사건을 ‘무장폭동 내지는 반란’이라고 밝혔던 것을 지적하며 “이것은 민족자주와 조국통일을 위해 결연히 떨쳐나선 남조선 인민들의 의로운 애국투쟁에 대한 악랄한 중상모략이며 우리에 대한 또 하나의 도발”이라고 주장했다. 

    우민끼는 “남재준이 조선사람이 분명하다면 어떻게 외세의 강점과 간섭에 항거하며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위해 용감히 싸운 제주도 인민들의 의로운 투쟁을 동족과 결부시켜 반란으로 외곡할 수 있겠느냐”면서 “극도의 적대감에 물젖어있는 악질대결분자”라고 비난했다. 

    논평은 이어 “역도의 망동이야말로 정의와 애국의 투쟁력사를 창조한 제주도의 항쟁렬사들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이며 민족분렬과 동족대결을 정당화해 나서는 극악한 반통일죄악”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남조선인민들이 남재준에 대해 ‘력사인식이 대단히 위험하다’, ‘정보원장 자격이 없다’고 하면서 규탄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했다. 

    남재준 국정원장을 향해 우민끼의 논평은 다음과 같이 끝을 맺고 있다. 

    “역도는 짧은 혀 때문에 긴 목이 달아날 수 있다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

    북한 관영 <노동신문>은 지난 2월26일자 기사(제목: 가차없이 처형해야 할 21세기 을사오적)에서 이명박 前 대통령, 김관진 국방장관, 원세훈 국정원장, 현인택 前 통일부장관, 천영우 前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등 5명의 인사들을 처형해야 할 ‘21세기 을사오적’으로 꼽았다. 

    주지하다시피 그동안 북한이 ‘反통일세력’, ‘벌초대상’으로 매도해온 대한민국 정부 인사들의 면면을 보면 모두가 애국자들이었다. 북한과 從北세력이 반대하는 인물들이었기 때문이다. 

    3. 국정원 파괴선동

    북한은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태가 확대되기 이전인 지난 5월7일 국정원을 “천하역적 무리들”로 규정하고 “대결모략의 소굴을 통째로 들어낼 것”을 선동했다. 

    문제의 성명은 <하루빨리 없어져야 할 모략의 소굴-괴뢰국정원>으로 북한의 對南공작 기관 통일전선부 산하 조직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운영하는 <우리민족끼리>가 그 출처였다.

    <우리민족끼리>의 성명이 나오기 이틀 전인 5월5일 원세훈 前 국정원장의 자택이 괴한으로부터 화염병 공격을 받았다. 구체적으로 <우리민족끼리>의 성명은 얼마 전 발생한 “‘탈북자 간첩사건’이 괴뢰국정원에 의하여 조작 되였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면서 “동족모략과 대결에 환장이 된 괴뢰역적 패당의 몰골이 다시금 여실히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이어 “이번 사건을 통해 괴뢰국정원이야말로 동족대결과 모략에 환장한 천하역적무리들, 인권유린의 소굴이라는 것이 다시금 명백히 드러났다. 여론들이 남조선사회의 민주화와 인권을 위해서도, 민족이 편안하기 위해서도 이런 대결모략의 소굴을 통째로 들어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응당하다”면서 국정원 해체를 촉구했다. 

    한편, 새누리당에 대해서는 “괴뢰패당은 괴뢰국정원을 내세워 ‘종북’이니 ‘간첩’이니 하는 상투적 낱말들을 다시금 꺼내들고 저들에게로 쏠리는 각계 층의 이목을 딴 데로 돌리고 광란적인 반공화국 대결소동을 합리화해보려고 이런 모략극을 조작해 냈다”고 선동했다. 

    <우리민족끼리>의 상층 조직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남한의 4.19혁명으로 조성된 정치사회적 혼란을 이용해 북한이 對南혁명전략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각 정당, 사회단체, 각계인사 등을 망라해 급조한 對南전위 기구로 1961년 5월13일 만들어졌다. 

    조평통은 중앙위원회를 정점으로 그 아래 서기국을 두고 있으며, 산하에 정세판단국과 조직부, 선전부, 회담부, 조사연구부, 총무부 및 자료종합실 등의 부서가 있다. 

    북한은 조평통을 “정당·사회단체들과 각 계층 인사들을 망라하여 조직된 사회단체”(1973년 사회과학출판사 발간《정치사전》)로 규정하고 있다.《정치사전》은 또 조평통의 활동 목적을 “통일을 방해하는 미제와 그 주구들의 범죄책동을 폭로·규탄하는 것”이라고 적시했다. 

    조평통의 기능과 임무는 남한 내 각계 각층 인사와 해외동포를 대상으로 통일투쟁 고취, 선전활동을 전개하고 노동당의 통일 및 남북대화 정책을 대변하는 한편, 남한 내 주요사건 또는 새로운 정책 제시 때마다 이를 모략, 비난하는 활동을 전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4. 새누리당 파괴선동
      
    반제민전은 지난 6월12일자 논평(제목: 진짜 주범은)에서 남한의 모 대형 언론사의 기사를 그대로 인용한 뒤, “나타난 현실을 놓고 보면 이들(원세훈 전 국정원장,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을 구속수사, 처벌하는 것은 너무도 자연스런 일”이라며 이 같이 선동했다. 

    반제민전은 구체적으로 “곽상도 청와대 민정수석, 황교안 법무부장관은 국정원 댓글 사건에 대한 수사를 이모저모로 방해해 나섰으며, 범인들을 구속수사하지 못하도록 압력을 행사했다”면서 “이들이 다 새누리당의 추천을 받아, 그의 조종을 받아 당선되고 움직인다는 것은 세상이 다 아는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의 망동은 저들을 권력의 상층부에 올려 세우는데 한 몫 한 이런 자들을 감싸줌으로써 저들의 죄행을 가리우며, 앞으로도 이런 협잡행위에 계속 앞장서달라는 당부인 동시에 정치를 사대와 매국, 가진 자들만을 위한 독점무대, 보수, 부패세력의 날치기무대로 계속 만들려는 자들의 망동”이라고 했다. 

    반제민전은 “각계 민중은 이런 썩은 정치를 물갈이하기 위해서도 이번 사건을 끝까지 파헤치고 범죄자들을 모조리 처벌해야 한다”면서 “우선 이번 사건의 진짜 범인인 새누리당부터 파헤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제민전(반제민족민주전선)은 북한의 '주체사상'을 지도이념으로 남한혁명을 위한 북한의 당면 3대 투쟁목표인 ‘反美자주화투쟁’(주한미군철수), ‘反파쇼민주화투쟁’(남한 내 親北정권 수립), ‘조국통일투쟁’(연방제통일) 등을 수행하는 통일전선부 산하 조직이다.

    조갑제닷컴 김필재 spooner1@hanmail.net
    [조갑제닷컴=뉴데일리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