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진 얼굴도 원인은 다 달라… ‘뼈’ 아닌 ‘살’일 겨우 주의요뼈수술 없이 갸름하고 탄력있는 ‘턱선’ 만드는 ‘리프팅’시술
  • ▲ ⓒ김지훈 원장.
    ▲ ⓒ김지훈 원장.

     

    요즘 가장 아름다운 얼굴형의 기준은 무엇일까.

    [V라인]의 얼굴형이다.
    [베이글 몸매]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얼굴형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의미한다.

    그래서인지 과거에 비해 [안면윤곽] 관련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관련 지식수준이 높아지면서 어떤 시술이 본인에게 잘 맞는지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커뮤니티]도 다양해졌다.

    성형에 관심이 많고 관련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바라보는 시선을 부담스러워하는 것도 있지만 본인의 만족감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얼굴의 윤곽 중 뼈가 남들보다 과도하게 발달했다면 [뼈를 축소]하는 안면윤곽술을 받으면 된다. 하지만 성형상담을 받는 대부분 사람들의 공통된 고민은 이처럼 단간하지 않다.

    얼굴의 골격이 크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뼈가 아닌 볼과 얼굴하부, 턱의 두터운 살로 인해 얼굴형이 갸름하지 않고 사각턱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안면의 피하지방과 볼살을 이루는 <심부볼> 지방이 발달된 경우이기 때문에 뼈를 다듬는 수술이 아닌 얼굴살만 바로 잡아도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가질 수 있다.

    얼굴에 살이 많다면 단순히 얼굴의 지방만 제거하면 얼굴이 작아지고 갸름해 진다.

    얼굴에 살이 많은 경우 뼈를 깎는 수술을 받게 되면 오히려 얼굴의 살이 처지게 돼 나이가 들어 보이는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

    [SF V라인] 윤곽술은 <레이저>와 <초음파>를 이용한 [지방 융해]와 [미세지방 흡입]을 통해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 준다.

    볼과 턱 주변의 지방과 연조직을 제거해 뼈 수술 없이 갸름하고 탄력 있는 턱 선을 만드는 [V라인 리프팅] 시술이다.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제거하는 시간은 20~25분 정도로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입안 점막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가 외부로 보이지 않는다.
    절개 범위도 5mm 정도로 아주 작아서 봉합이 필요 없을 정도다.
    본인의 얼굴형에 맞게 [SF-V라인] 시술과 [심부볼 지방제거술], [보톡스], [무턱수술] 등을 조합해 선택하면 보다 갸름하고 날렵한 턱선을 가질 수 있다.”

       - 김지훈 원장(키위성형외과)


    만약 <심부볼> 지방이 발달돼 있다면 [V라인] 시술과 함께 [심부볼 지방제거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

    [심부볼 지방제거술]은 얼굴의 살이 많이 둔해 보이는 경우 효과적인 수술로 입안 어금니 바깥쪽 점막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