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 고위급, 7일 평양군민대회서 “미국 겨냥한 ICBM 준비 중” 주장중국 공산당, 북한의 장거리미사일 관련 대북제재 이행 공문 하달
  • 김정은 등 [평양 것들]이 연일 한국과 미국을 향해 핵공격 협박과 공갈을 해대고 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일 ‘평양시 군민대회’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북한군 상장(우리나라 중장급) 강표영 인민무력부 부부장은 지난 7일 평양 김일성 광장에서 열린 ‘최고사령부 대변인 성명’을 지지하는 평양시 군민대회에서 이 같은 말을 했다고 한다.

    “조국통일대전의 출발진지를 차지한 인민군 장병들은 방아쇠에 손을 걸고 명령만을 기다리고 있다.
    이미 타격목표를 확정한 대륙간탄도미사일들을 비롯한 각종 미사일들은 경량화, 소형화되고 다종화된 핵탄두들을 장착하고 대기상태에 있다.
    누르면 발사되게 되어 있고, 퍼부으면 美제국주의의 아성이며 악의 본거지인 워싱턴은 물론 그 추종세력들의 소굴까지도 불바다로 타 번지게 될 것이다.”


    김정은을 필두로 한 [평양 것들]이 이렇게 협박을 해대는 가운데, 중국에서도 중요한 움직임이 감지됐다.

    중국 공산당이 지역 공산당과 각 기관들에게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2087호를 철저히 이행하라”는 지시 공문을 내려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2087호는 2012년 12월 12일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한 제재조치다.


  • 중국 공산당이 최근 각 지역 공산당과 주요 기관에 하달한 유엔 안보리 제재결의안 이행 지시공문.[사진: 연합뉴스]
    ▲ 중국 공산당이 최근 각 지역 공산당과 주요 기관에 하달한 유엔 안보리 제재결의안 이행 지시공문.[사진: 연합뉴스]



    중국 공산당은 공문에서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안 1718호, 1874호, 2087호 결의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세계 각국이 유엔 대북 제재 리스트에 오른 개인과 기관의 자금 및 금융 자산 동결, 관련자의 여행 제한, 제한 리스트 물품의 대북 운송 금지 등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움직임으로 보아, 중국 공산당이 이번에 통과된 대북제재 결의안 2094호도 이행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2005년과 2006년 통과된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안을 지금까지 이행하지 않는 것은 물론 대규모 대북원조까지 해준 바 있다.

    만약 중국 공산당이 1718호, 1874호, 2087호 결의안은 물론 이번 2094호 결의안까지 철저히 이행할 경우, 김정은 정권은 철저한 고립상태에 빠져 체제붕괴로 치닫게 될 가능성이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