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8일부터 3주간 특정감사 실시 영훈국제중 포함, 영훈학원 전반 감사‘뒷돈 기여입학’ 사실로 드러날 경우, 처분 수위에 관심 집중
  • 조승현(오른쪽) 서울시교육청 감사관이 7일 시교육청 기자실에서 영훈학원과 소속 학교에 대한 감사 실시 계획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 조승현(오른쪽) 서울시교육청 감사관이 7일 시교육청 기자실에서 영훈학원과 소속 학교에 대한 감사 실시 계획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형을 악용한 부유층 자녀의 편법 입학, 수천만원 대의 ‘뒷돈 기여입학’ 폭로 등으로 지탄을 받고 있는 영훈국제중학교에 대한 감사가 이뤄진다.

    특히 최근 불거진 뒷돈 기여입학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특성화중학교 인가 취소 사안이란 점에서 벌써부터 감사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승현 서울시교육청 감사관은 7일 시교육청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학교법인 영훈학원 및 소속 학교에 대한 특정감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시민감사관을 포함 11명의 감사인력을 투입해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감사를 벌일 계획이다.

    각종 추문이 드러난 영훈국제중은 물론이고 같은 재단 소속 학교들도 감사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학교법인 영훈학원과 소속된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감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영훈국제중의 편입학 등에 관한 특정감사를 병행 실시할 계획.

        - 조승현 서울시교육청 감사관


    시교육청은 감사 결과 의혹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행-재정적 처분과 고발, 신분상 조치 등을 할 방침이다.

    조 감사관은 언론 등을 통해 제기된 영훈국제중의 편입학 절차 등을 중점 감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언론 및 시의회에서 의혹이 제기된 영훈학원 및 영훈국제중의 편입학 전형절차 등에 대한 감사를 실시해 의혹을 해소할 것.


    앞서 문용린 서울시교육감은 6일 열린 시의회 교육위원회에 출석해, 감사결과 학교가 법률을 위반한 것이 사실이라면 인가를 취소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법률 위반이 취소사유에 해당하면 당연히 해야 하겠죠.
        - 문용린 교육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