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성공하려면 예스맨 대신 파격적 인사 영입해야”정부 합류 가능성 묻자 “장사하는 게 나라 위해 낫다” 일축
  • 지난해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에 최전선에 섰던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은 5일(이하 현지시각)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려면 예스맨보다 글로벌 시각을 갖고 파격적 제안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영입해 인식체계의 대전환을 이뤄야 한다”고 충언했다. ⓒ 뉴데일리
    ▲ 지난해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에 최전선에 섰던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은 5일(이하 현지시각)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려면 예스맨보다 글로벌 시각을 갖고 파격적 제안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영입해 인식체계의 대전환을 이뤄야 한다”고 충언했다. ⓒ 뉴데일리

     

    지난해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에 최전선에 섰던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은 5일(이하 현지시각)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려면 예스맨보다 글로벌 시각을 갖고 파격적 제안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영입해 인식체계의 대전환을 이뤄야 한다”고 충언했다.

    김 회장은 미국 뉴욕 맨하튼에서 열리는 제 5회 여성경쟁력강화 증진 세미나에 기조연설을 위해 뉴욕을 찾아 특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약속대로 대선이 끝난 뒤 ‘현업’으로 돌아간 김 회장은 새 정부를 향해 “혁명적 사고”를 요구했다.

    “한국에 앞으로 3∼5년이 정말 중요한 시기이다.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려면 예스맨보다는 글로벌 시각을 갖고 파격적인 제안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영입해 인식 체계의 대전환(paradigm shift)을 이뤄야 한다.”
         - 김성주 회장

     

    특히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의 사퇴와 관련해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새 정부의 창조경제는 상당히 좋은 얘기로 잘 할 수 있는 일이 있었을 텐데”라고 했다.

    정부조직개편안 처리 지연에 따른 국정파행과 관련해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과 많은 대화를 해야 한다”면서 야권의 변화도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신중하고 서서히 군불을 때는 스타일이다. 특유의 용인술이 있는 박 대통령은 끝이 아름다운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선거에 참여한 4개월 동안 (회사) 매출이 20~30% 떨어졌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200억 정도 된다”고 밝혔다.

    그는 새 정부 합류할 가능성을 두고는 부정적인 견해를 보였다.

    “나라를 봐서는 (내가)장사를 하는 게 낫다.”

     

    “올해는 우리 회사는 물론, 대한민국을 위해서라도 명운을 건 글로벌 시장 개척을 해야 한다”며 비즈니스에 전념할 뜻을 알렸다.

    김 회장은 지난달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 50대 파워 여성 기업인에 이름을 올렸다.

    김 회장은 이날 오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예방한 데 이어 6일 유엔 여성과 유엔글로벌컴팩트가 공동 주최하는 제 5회 여성경쟁력강화증진 세미나에서 세계 여성의 권리 증진과 한반도 평화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다.

    그는 “여성 인력을 많이 활용해 여성과 남성의 장점을 융합할 수 있어야 하고 정부가 젊어져야 한다”고 했다.
    “한국의 여성활용지수는 세계 108위로 아프리카와 비슷하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