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 및 임직원 250여 명, 수도권 8개 역사에서 대국민 홍보 활동평택시민단체, 쌍용차 협력사, 22일 정치권에 청원서 전달 예정
  • 쌍용차 노사와 평택 시민들이 중국 공산당 자본 상하이차의 ‘먹튀’에는 침묵하면서 ‘국정조사’를 주장하는 정치권을 향해 반기를 들었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 www.smotor.com) 노사는 21일 전국 8개 지역에서 ‘쌍용차 정상화 추진과 국정조사 반대’를 위한 청원서 서명 작업과 대국민 홍보 활동을 시작했다. 



  • 김규한 쌍용차 노조위원장, 최종식 쌍용차 부사장 등 노조 간부와 임직원 등 250여 명은 이날 부산역과 서울역, 영등포역, 용산역, 수원역, 평택역 등 주요역 8곳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국정조사 반대를 호소하며 청원서를 배포했다.

    쌍용차 협력업체, 판매 대리점, 서비스 및 부품대리점 협의회 등 협력사 직원과 가족들도 이번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 17일 출범한 ‘쌍용자동차 정상화 추진위원회’에 참여한 평택시민단체협의회도 평택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원서 서명 작업을 진행 중이다.



  • 쌍용차 노사는 청원서를 통해 2009년 민노총을 끌어들였던 ‘옥쇄파업’ 이후 쌍용차 전 직원과 협력업체, 판매 대리점, A/S 네트워크 등이 하나로 뭉쳐 고통분담과 희생을 통해 정상화 기반을 다지는 와중에 정치적 목적의 국정조사를 실시하고 압력을 넣는 것은 ‘쌍용차 죽이기’라고 설명했다.

    쌍용차 노사와 평택시민단체협의회 등은 현재 야당 정치인들이 추진하려는 국정조사는 이미 금융당국과 법원에서 정당성과 합법성이 입증된 사안으로 쌍용차 정상화와도 거리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런 가운데 정치적 명분을 내세워 쌍용차 국정조사를 실시하면 자칫 다시 어려움에 빠질 수 있고, 쌍용차 관련 종사자 11만 명의 고용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우려했다. 



  • 쌍용차 노사는 더 이상 국정조사로 인한 소모적인 논쟁을 그만두고 회사 정상화에 매진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쌍용차 노사와 평택시민단체협의회 등은 21일 대시민 홍보활동과 청원서 서명으로 수합된 청원서를 오는 22일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에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