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의 태도를 봐가며 증거자료 공개 여부 결정할 것”
  • 민주당이 20대 여자가 혼자 사는 오피스텔 앞에서 벌이고 있는 인민재판 광경. ⓒ정상윤 기자
    ▲ 민주당이 20대 여자가 혼자 사는 오피스텔 앞에서 벌이고 있는 인민재판 광경. ⓒ정상윤 기자

    문재인 후보 측이 국정원을 경찰에 고발했다.

    문재인 후보 측은 국가정보원이 인터넷에서 문재인 후보 비방 댓글을 다는 등 조직적 낙선 활동을 벌였다는 의혹을 제기한 상태다.

    구체적인 증거는 공개하지 않았다.

    진성준 대변인은 12일 오후 브리핑에서 “수서 경찰서에 고발장을 제출하면서 확보한 증거자료를 제출했다”고 했다.

    구체적 댓글 자료 확보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해줄 수 없으나 국정원의 태도를 봐가며 공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른바 국정원 심리정보국에 소속된 요원들의 일반적 근무행태였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민주당 측이 제출한 자료가 명백한 증거로 채택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이날 오전까지만 해도 경찰 측은 “혐의를 증명할 만한 자료가 충분치 않고 범죄를 입증할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밝혔었다.

    선관위 역시 “오피스텔 내부 조사에서 위법으로 볼만한 증거자료를 발견할 수 없었다”고 했다. 그런데 불과 몇시간 만에 민주당이 증거 자료를 확보했다고 나온 것이다.

    의혹을 받고 있는 국정원 여직원 김씨는 강하게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김씨는 12일 오전 3시10분쯤 국정원 주선에 의해 <연합뉴스>가 취재진 대표로 한 전화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국정원 직원으로서 늘 정치적 중립을 늘 지키고 있으며 대선후보와 관련한 악성댓글을 단 적이 한 번도 없다.

    너무도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에 인터뷰를 요청했다.”

    국정원의 여론 조작 근거지로 의심받고 있는 역삼동 ㅅ오피스텔에 대해선 “2년 전부터 실제로 사는 공간이며 집안 내부 촬영한 것을 보내드릴 수 있다. (국정원) 사무실 아니다. 필요하면 등기부등본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민주당의 의혹 제기를 ‘제2의 김대업 사건’으로 규정하고 “막장 선거 공작을 중단하라”고 문재인 후보를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