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軍 인사개입 비호..기무사 불법사찰 묵인"

    “대통령 후보로서의 책임감과 도덕성에 관한 문제”... 송영근 의원

    뉴스파인더    

    새누리당 송영근 의원이 29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가 참여정부 당시 기무사 불법 사찰에 대한 조사결과를 보고 받고도 관계자를 처벌하지 않았다며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또 군대 장성 인사에 대한 부당한 인사개입을 비호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송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2004년 청와대가 감찰참모인 C모 대령에게 진급을 미끼로 회유해, 기무사 내부 정보를 수시로 보고받는 방식으로 불법 사찰을 했다'면서 '문 후보는 민정수석실을 장악했던 실권자로서 2005년 1월31일 당시 기무사령관이었던 본인으로부터 기무사 불법 사찰에 대한 조사결과를 직접 보고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 사안은 기무사의 C모 준장과 민정 수석실의 K모 행정관, 전모 비서관이 사법처리 돼야 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C모 준장만을 처벌 없이 육군으로 원복시키고 이를 주도한 전모 비서관 등에게는 책임을 묻지 않고 사건을 얼버무렸다'며 '또한 문 후보는 군에 압력을 가해 현재 문 후보 캠프에서 활동 중인 고교동창 K모 장군의 진급과 보직에 직접 영향을 미쳤었다는 설이 군내에 널리 퍼져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그해 가을에는 (기무사) 장군 진급자 추천 단계에서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음해·조작된 허위 사실을 근거로 부당한 인사개입을 했는데 문 후보가 비호한 의혹이 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이는 대통령 후보로서의 책임감과 도덕성에 관련된 문제'라며 '문 후보는 당시의 사건에 대한 전말을 밝히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당시 민정비서관이었던 전해철 민주당 의원은 참여정부시절 군 사법 개혁, 군 인사 개입, 기무사 불법 사찰 등을 실질적으로 계획하고 집행했던 장본인'이라며 '모든 사실에 대해 해명하고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순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