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 뉴 델리 이어 오는 20일 첸나이, 푸네 등 7개 도시에도 런칭쌍용차 “첫 가시적인 성과, 인도 프리미엄 SUV시장 선도할 것” 기대
  •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 www.smotor.com)가 오는 20일부터 인도의 하이데라바드, 첸나이 등 9개 도시로 판매지역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인도에 런칭한 렉스턴 W(수출명 렉스턴, 이하 렉스턴)이 판매 3주 만에 400여 대가 계약되는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 추가 런칭 지역은 하이데라바드(Hyderabad), 첸나이(Chennai), 벵갈루루(Bengaluru), 푸네(Pune), 루디아나(Ludhiana), 파티알라(Patiala), 찬디가르(Chandigarh) 등 7개 도시다.

    인도에서 판매하는 렉스턴은 ‘쌍용 렉스턴 바이 마힌드라’라는 서브 네임을 달고 팔리고 있다.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수출돼 인도 현지의 마힌드라 차칸 공장에서 조립한다.

    쌍용차와 마힌드라 측은 7개 도시에서의 추가 런칭을 통해 월 판매목표 500대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경우 인도 시장에서 ‘프리미엄 SUV’로 인정받을 수 있다. 인도는 세계 자동차 브랜드들이 탐을 내는 자동차 시장이다. 하지만 도로 등 인프라 문제로 SUV와 픽업 트럭 등에 대한 수요가 더 많은 편이다.

  •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렉스턴이 인도에서 호평 받는 점에 기대를 걸고 있다.

    “렉스턴의 인도 런칭은 2011년 마힌드라와의 전략적 제휴 이후 첫 번째 가시적인 성과다. 인도 시장 진출은 글로벌 시장 판매확대를 위한 교두보 확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이번 추가 런칭을 통해 더 많은 인도 소비자들이 렉스턴을 경험했으면 좋겠다.”

    신형 렉스턴은 다운사이증 트렌드에 맞춰 새 엔진을 달고 다양한 새 기술을 적용했다. 덕분에 기존의 주행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연비, 안락함, 편의사양, 스타일, 인테리어 등은 좋아졌다. 쌍용차는 마힌드라 측이 새로 나온 렉스턴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자 이를 통해 인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