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관련 근거 자료 갖고 있다면 즉각 공개하라”
  • ▲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와 서영교 당선자가 귀엣말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
    ▲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와 서영교 당선자가 귀엣말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이 “뒷골목 세계에서나 통용되는 깐죽거림은 정치가 아니라 장난”이라며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대변인격인 이정현 의원은 2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박지원 원내대표는) 갖고 있는 관련 근거 자료를 지체 없이 즉각 공개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가 최근 “박근혜 전 위원장과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 박태규씨가 수차례 만났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다.

    이 의원은 자료를 요구하면서 “(만약 근거가 명확치 않으면) 국민은 민주당을 거짓말만 일삼는 형편없는 집단으로 볼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국민은) 당 대표까지 앞장서 혹세무민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면서 네거티브를 일삼는 질 낮은 사람들이 모인 정당으로 (민주당을) 취급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전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꼼수’ 주진우 기자가 만난 사람의 녹음이 있고 저도 복수의 유명인사가 진술해준 내용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도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저는 제보의 확실성을 믿고 있다. 주진우 기자에게 어제도 전화가 왔는데 ‘육성녹음을 갖고 있다’는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정현 의원은 이에 대해 “평의원도 아니고 소위 제1야당의 대표라는 분이 근거도 하나 제시 못하면서 연막만 피우고 진지하지 못하게 언론플레이를 하는 것은 정치를 희화화하는 것으로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또한 “박지원 원내대표는 공식석상에게 세 차례나 ‘박근혜 전 위원장이 박태규씨를 수차례 만났다’, ‘그들은 막역한 사이다’라고 말했고 호가호위, 영향력 행사, 커넥션 운운했다. 이런 발언들에 박지원 비대위원장과 민주당은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