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통당=통진당 불법·부정 공식 성립 ‘눈앞’
  • ▲ 4.11 총선 과정에서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좌)와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가 웃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 4.11 총선 과정에서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좌)와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가 웃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통합진보당처럼 부정이 명백히 저질러졌는데도 그런 일이 없다고 뻔뻔하게 발뺌할 경우 국민의 분노는 극에 달할 것이다.”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

    민주통합당의 모바일 경선 부정 의혹 기록이 담긴 하드디스크가 지난 3월 모두 폐기됐다는 민통당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는 의혹이 커지고 있다.

    지난 4.11 총선 과정에서 부정 사건을 폭로한 장성민 전 의원은 “11일 판사들이 당사를 방문하기 1시간 전까지 하드디스크가 당에 보관돼 있었다는 사실을 여러 경로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는 “당이 자꾸 말을 바꾸면서 이 같은 사실을 숨길 경우 관련 증거를 공개하겠다”고 했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민통당 관계자는 18일 “모바일 투표기록 중에서 투표자 개인에 대한 신상정보는 모두 삭제했지만 투표 결과 기록은 아직 보관하고 있다”고 했다.

    기록이 모두 폐기된 게 아니라 일부는 삭제되고 일부는 남아 있다는 것.

    민통당 실무진은 지난 11일 서울남부지법 판사들이 영등포 당사를 직접 방문해 모바일 투표기록이 담긴 하드디스크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을 때 “경선 직후인 3월24일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투표기록을 모두 폐기했으며 하드디스크는 없다”고 주장했었다.

    신경민 대변인은 “보관 의무가 없어 경선 이후 기록을 폐기했다”고 했었고 박용진 대변인도 14일 “관련 기록을 폐기했다는 것이 당의 공식 입장”이라고 했다.

    하지만 다른 당 관계자는 “(11일에는) 충분한 설명이 부족했던 것 같다. 판사에겐 ‘투표기록이 남아 있지만 넘겨주기 힘들다’고 설명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앞서 대변인을 비롯한 실무진이 주장한 내용과는 확연히 다른 내용이다.

    당 사무처 관계자는 “당이 투표기록을 법원에 주지는 않더라도 법원의 질의에 성의껏 확인·답변해 줄 의무가 있는데 폐기하지 않은 상태에서 답변도 피했다면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