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례대표 부정경선 검찰에 수사 의뢰해야··· 지적이 매섭다”
  • ▲ 비례대표 부정선거 의혹으로 뒤덮힌 통합진보당 홈페이지 화면
    ▲ 비례대표 부정선거 의혹으로 뒤덮힌 통합진보당 홈페이지 화면

    새누리당 황우여 원내대표는 1일 통합진보당의 비례대표 부정선거 논란에 대해 “통합진보당은 자체조사라는 모호한 태도에 그칠 것이 아니라 반드시 검찰에 수사를 의뢰해 한 점 의혹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선관위는 통합진보당이 직접 수사 의뢰를 한다면 검찰 수사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통합진보당은) 양당 후보 단일화 경선 과정에서 당 대표가 부정경선에 연루됐다는 문제로 논란이 됐는데 이제는 내부 경선에서도 불법과 타락이 있었다는 지적이 매섭다”고 비판했다.

    이어 “비례대표 부정선거가 밝혀지면 결과에 따라 순위가 뒤바뀔 수 있고 국민의 대표인 헌법 기관 구성에 중대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경선 부정 의혹을 공식적으로 처음 제기했던 이청호(부산 금정) 구의원은 통합진보당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부정선거 관련 당직자 사퇴 및 영구제명, 비례대표 1·2·3번 후보자 자진사퇴 등을 요구했었다. 이청호 구의원은 유시민 공동대표가 주도했던 국민참여당 출신이다.

    한편, 황우여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2년여 논의돼 온 국회선진화법(몸싸움방지법)이 이번 국회에서 처리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그는 “더이상 몸싸움이나 망치, 최루탄 등의 모습이 세계 TV에 한국 국회의 모습으로 나가는 일이 결코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여야는 2일 오후 2시 본회의를 개최해 국회선진화법 등 민생법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새누리당은 앞서 10시에 의원총회를 갖고 법안 처리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황 원내대표는 우리 해상에서 불법조업하는 중국 선원들의 횡포와 관련해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배타적경제수역에서 외국인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행사에 관한 법률을 반드시 통과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저희들 예상 통과 법안 명단에 들어있으며 야당의 절대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