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조상님 손가락?

[동영상] '전설 속 거인' 존재 증거?..'초대형 손가락' 충격!

조광형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2.03.15 10:53:08


최근 이집트에서 길이가 무려 38cm에 달하는 '거인 손가락'이 발견돼 화제다.

독일 일간지 빌트지(http://www.bild.de)는 지난 9일자(현지시각) 보도를 통해 스위스 바젤의 사진작가 겸 작가인 그레고르 스포에리(Gregor Spörri·56)가 촬영한 기괴한 모양의 손가락 사진을 공개했다.



스포에리는 "지난 1988년 이집트 여행 당시 카이로에서 만난 도굴꾼 출신의 노인이 (자신에게)미라화 된 손가락을 보여주며 거액을 요구했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손가락 옆에 가로 15cm짜리 이집트 지폐가 놓여 있어 거대한 크기를 짐작케 하고 있다.

스포에리는 "노인이 가리킨 직사각형의 상자 안에는 냄새가 심한, 구부러진 손가락 하나가 놓여 있었다"며 "크기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지폐를 옆에 두고 촬영했다"고 당시 기억을 떠올렸다.



스포에리는 "그 노인은 자신에게 1960년대에 받은 감정서와 X-레이 사진도 보여줬는데 당시 너무 많은 돈을 요구해 손가락을 가져오지는 못했다"며 "지금도 그때 행동을 후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솔직히 손가락이 진짜 거인의 것인지는 알 수 없다"며 "그동안 조롱거리가 되고 싶지 않아 일반인에겐 공개를 하지 않았었다"고 말했다.

현재 스포에리는 고대 아랍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더 로스트 갓, 운명의 날(The Lost God. Tag der Verdammnis)'이란 책도 출간한 상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