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한-미 FTA 이념 문제로 접근하면 안돼”
  • ▲ 새누리당 홍준표 전 대표 ⓒ연합뉴스
    ▲ 새누리당 홍준표 전 대표 ⓒ연합뉴스

    새누리당 홍준표 전 대표는 15일 “노무현 정부가 체결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이명박 정부의 재협상 내용이 다르다는 민주통합당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현 정부는 단지 자동차 부문의 세이프가드만 받아들였을 뿐 나머진 (노무현 정부와) 똑같다. 세이프가드 문제도 자동차 업계에서 아무런 이의가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노무현 정부 때 체결한 한-미 FTA를 비준하는 과정에서 우린 추가로 농어촌 피해보전대책과 중소상공인 보호대책 등 피해산업 보호대책을 민주당과 합의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이 마지막으로 트집 잡은 ISD(투자자국가소송제도)는 노무현 정부가 이미 합의했던 사항으로 민주당이 추진한 한-미 FTA를 비준하는 데 4년이 걸렸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민주통합당의 한-미 FTA 폐기 주장과 관련해 “한-미 FTA는 이념 문제로 접근할 사안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가개방 정책의 잘잘못은 역사가 심판한다. 그러나 현재의 대세는 개방과 자유무역이고 자원과 자본이 부족한 우리로선 무역이 최선이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한-미 FTA가 발효되면 사회 양극화가 심화된다’는 민주통합당의 주장에 대해서도 “사회 양극화 심화는 (한-미 FTA 문제가 아닌) 국내 정책의 문제이며 이것을 바꾸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