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나라당 홍준표 전 대표는 13일 부산 사상 총선 공천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 "지금 태풍이 불어닥치는데 조각배를 띄우자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일부 기자들과 가진 오찬간담회에서 이 지역에 출마하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에 대응해 `지역 일꾼'을 공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데 대해 이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런 주장이 문 상임고문을 대권주자로 키워줄 필요가 없다는 측면에서 나온다는 지적에는 "문 상임고문은 이미 클대로 컸다. 그런데 뭘 더 키워준다는 말이냐"면서 "문 상임고문이 이번 선거에서 이기면 지지율이 10%포인트나 폭등하게 되고, 이 경우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대권에서 필패"라고 주장했다.

    공천 신청을 하지 않고 향후 거취에 대해 당에 일임하겠다고 밝힌 홍 전 대표는 당이 사상에 전략공천할 경우 이에 따르겠냐는 질문에는 "내 거취는 이미 당에 일임했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의 이 같은 언급은 부산 사상에 문 상임고문과 맞설 `중량감'있는 인사가 출마해야 하며, 당이 자신을 `전략 공천'할 경우 이에 따를 것임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또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개혁공천'과 `이기는 공천'을 해야 한다"면서 "새누리당 강세인 강남 3구 및 분당, 용인 수지, 양천갑 등 수도권 11곳은 전부 새로운 인물로 `물갈이'를 하는 개혁공천을 해야 하고, 영남은 최소한 50%, 많게는 60%는 완전히 새로운 인물로 바꿔야 한다. 부산 사상 등 낙동강 벨트는 `이기는 공천'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이렇게 하지 않으면 수도권과 영남에서 패배하면서 자칫하면 당이 `TK(대구.경북) 자민련'으로 전락할 수 있다. 특히 PK(부산.경남)에서 낙동강 벨트를 중심으로 5석만 내줘도 그 파급력이 확산하면서 당은 총선은 물론 대선에서도 승리가 무망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