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이 실질적으로 변하게 되면 당명 개정 논의 할 수 있을 것”
  • 19일 국회에서 열린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근혜 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양호상 기자
    ▲ 19일 국회에서 열린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근혜 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양호상 기자

    한나라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오늘은 공천기준안을 최종 의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전체회의에서 “의원총회-중진회의를 통해 당내 의견수렴이 됐으니 오늘 의결을 하게 되면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실천”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공천의 원칙과 기준이 없어서가 아니라 제대로 실천을 하지 않았던 것이 가장 큰 문제였다. 사실 얼마나 좋은 기준과 룰을 만들었는가도 중요하겠지만 정작 더 중요한 것은 실천”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이제 공천안 확정과 동시에 국민들의 삶을 챙기고 다가가는 이런 정책쇄신안에도 우리가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또 “앞으로 실천 가능한 정책쇄신안들을 심도 있게 하나하나씩 우리가 결정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명 개정 문제와 관련해선 “오랫동안 준비해온 정책쇄신안과 정치쇄신안들이 하나하나씩 발표가 되고 당이 실질적으로 변하게 되면, 당명 개정을 위한 논의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당명 개정과 관련해 고민을 해주고 준비를 해주었으면 감사하겠다. 또 그동안 한나라당이 소통부족이라는 비판을 받아 왔는데 이제는 인재영입을 하는데 있어서도 국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담을 수 있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