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권 “외부인사 경선? 당내 경선만 있을 뿐”
  • 한나라당 김정권 사무총장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서울시장 당내경선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 한나라당 김정권 사무총장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서울시장 당내경선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나라당 김정권 사무총장은 20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선출에 대해 “당 후보와 외부 인사와의 경선은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외부 인사를 당으로 영입한 뒤 당내 경선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재확인한 것이다.  

    김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우리가 마치 당 후보를 선출한 뒤 외부 인사와 또 다른 경선을 치르는 것처럼 보도된 바 있지만 전혀 사실과 다르고 검토된 바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공당으로서 취해서는 안 될 편법”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어떤 경우에도 한나라당 후보를 내세운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 다만 한나라당 문은 지금도 활짝 열려 있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은 ‘범여권 통합후보’로 거론돼 온 이석연 전 법제처장을 염두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 전 처장은 전날 한나라당을 겨냥해 “홍준표 대표와의 통화에서 아무리 정파 싸움이 있더라도 초대를 해놓고 이럴 수 있느냐고 말했다”면서 불편한 심기를 표출했다.

    그는 “지나가는 사람이 집에 와도 그렇게 안하는데 손님을 초대했다면 나름대로 예우를 갖춰야 한다. 정당의 실종이라는 문제가 제기됐는데 현재 (한나라당의) 행태는 형편없다”고 꼬집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