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당 후 알릴 기회 충분히 줄 것···지지하는 의원 많아”
  • 한나라당 김정권 사무총장(사진)은 19일 ‘범여권 후보’로 거론되는 이석연 전 법제처장에 대해 “입당한다면 짧은 기간에 어필할 방법을 최대한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후보 접수 마감일인 23일까지 이 전 처장을 기다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전 처장이 입당하면 당내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나경원 최고위원과의 경쟁에서 불리하지 않겠느냐는 지적에 대해 “(이 전 처장을) 지지하는 의원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또 당헌-당규상 (입당 후) 이 전 처장을 도와줄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오는 23일 신청을 마친 이후에 저희들이 의논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 총장은 “이 전 처장 입당시 경선 룰을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인가”라는 질문에는 “모든 결정은 공심위에서 하지만 이 전 처장이 인지도가 낮은 상태이니 최소한 토론회 등을 통해 알릴 기회를 충분히 제공해 장을 펼칠 기회를 주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짧은 기간 (이 전 처장이) 어필할 방법을 저희가 최대한 찾아보겠다”고 덧붙였다.

    이는 입당 불가 방침을 고수하고 있는 이 전 처장에 대해 입당해 경선에 나설 경우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돼 나 최고위원의 반발이 예상된다.

    다만 김 사무총장은 “(이 전 처장에) 유리하게 한다는 게 아니라 나경원 최고위원도 당내 지지도가 가장 높은 분이고 우리 당의 중요한 자산이어서 이 중요한 자산과 다른 형태의 일을 해온 분의 화학적 결합이 상당히 좋겠다는 뜻”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김 총장은 KBS 라디오에 출연, “당내 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에서 선출 방법이 (외부에서) 영입된 인사에게 불리하지 않도록 당헌-당규를 살펴보고 그 테두리에서 최대한 공정하고 투명하게 룰을 정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