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 서울시장 보선 출마 선언..민주 '4파전' 확정
  • "가짜 서울세력과 맞서 반드시 서울시장을 되찾아 오겠다."

    추미애 민주당 의원은 16일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겠다고 말하면서도 사람에 대한 투자는 외면한 채 토목과 디자인에만 투자하는 가짜 서울은 이명박-오세훈 시장으로 끝내야 한다"면서 이같이 10.26 서울시장 보선 출마를 선언했다.

  • ▲ 추미애 민주당 의원은 16일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가짜 서울세력과 맞서 반드시 서울시장을 되찾아 오겠다"며 10.26 서울시장 보선 출마를 선언했다.  ⓒ 연합뉴스
    ▲ 추미애 민주당 의원은 16일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가짜 서울세력과 맞서 반드시 서울시장을 되찾아 오겠다"며 10.26 서울시장 보선 출마를 선언했다. ⓒ 연합뉴스

    추 의원은 "변화의 열망이 분출하면서 정치와 나라운영, 서울시를 바꾸라고 한다. 시민이 주인이 되는 서울, 사람에게 투자하는 서울, 강남과 강북이 균형발전하는 서울, 안전하고 쾌적한 서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서울에서 3선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경험과 서울시 문제를 6년간 꼼꼼히 들여다본 행정자치위원회 경험, 그리고 환경노동위원장으로서 해묵은 노사갈등을 풀어낸 경험으로 시민이 행복한 진짜 서울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추 의원을 끝으로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경선 출마자는 천정배 최고위원, 박영선 정책위의장, 신계륜 전 의원으로 총 4명으로 확정됐다. 이들은 오는 25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경선을 치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