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에게 안 좋고, 우리 당에도 안 좋다"
  • 한나라당 정몽준 전 대표는 2일 “대통령 선거가 앞으로 1년여 남아있어 변화의 가능성이 큰데 지금부터 무슨 대세론에 안주하는 후보가 있으면 본인에게 안 좋고 우리 당에도 안 좋다”고 말했다.

    사실상 각종 여론조사에서 대권 후보 1위를 달리고 있는 박근혜 전 대표를 겨냥한 것이다.

    정 전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에 출연, 대선 후보로서의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현재 여론조사를 보면 박 전 대표의 지지율이 높고 이건 저도 잘 보고 있다”고 했다.

    이어 박 전 대표와의 차별성에 대해 “박 전 대표는 지역구가 대구인데 저는 울산에서 하다가 서울로 왔고 수도권의 중요성이 커 자부심을 많이 느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경제분야와 국제안보분야에 관심을 갖고 공부한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신의 강점을 피력했다.

    그는 또 서울대 안철수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서울시장 선거 출마설과 관련해 “본인들이 관심이 있다면 참여하는 것도 시민에 대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전 대표는 “그런 분들이 강연을 통해 활동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역시 중요한 건 공직의 경험을 직접 쌓는 것”이라고 했다.

    본인의 서울시장 후보 출마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생각 없다. 기회가 된다면 내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