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시민단체, 당사 앞에서 ‘민노당 해체’ 촉구 기자회견
  • 보수시민단체들이 연합해 ‘왕재산사건 수사를 방해하는 민노당 해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검사 이진한)가 25일 반국가단체인 '왕재산' 조직을 결성한 혐의(국가보안법상 반국가단체조성 등)로 김씨 등 5명을 구속기소하고 “왕재산이 각종 선거 때마다 진보세력 역량을 확대하고 민주노동당을 중심으로 진보 대통합정당을 구성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밝힌데 따른 것이다.

    종북좌익척결단, 자유민주수호연합, 나라사랑실천운동, 대한민국수호연합, 대한민국지킴이연대,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민보상법개정추진본부, 활빈단, 국민의병단 등의 단체는 26일 오전, 서울 대방동 민노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노당이 살면 대한민국이 죽고, 대한민국이 살려면 민노당이 죽어야 한다”고 외쳤다.

  • ▲ 보수시민단체 회원들이 26일 오전 대방동 민노당사 앞에서  ‘왕재산사건 수사를 방해하는 민노당 해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좌) 민노당 해체 구호를 외치는 보수시민단체 회원들과 (우) 조영환 올인코리아 대표.ⓒ konas.net
    ▲ 보수시민단체 회원들이 26일 오전 대방동 민노당사 앞에서 ‘왕재산사건 수사를 방해하는 민노당 해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좌) 민노당 해체 구호를 외치는 보수시민단체 회원들과 (우) 조영환 올인코리아 대표.ⓒ konas.net

    올인코리아 조영환 대표는 기자회견에 앞서 “민노당은 (국민들이)무서워 간판조차 걸지 않고, ‘새세상연구소’란 간판만 내걸었다. 이들이 말하는 ‘새세상’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를 붕괴시키고 김정일을 위해 남한을 전체주의 사회로 만들자는 것”이라며, “서민과 노동자를 위한 정당임을 주장하는 민노당은 노동자의 이름을 빌어 김정일 세상을 만들자는 정당”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미국보다 의료보험 제도가 더 발달되어 있고 복지제도도 잘 시행되고 있는데 지금보다 더 좋은 세상이 어디 있느냐며, 허울좋은 무상복지를 내세워 대한민국을 350만 명이 굶어죽은 북한사회와 같이 만들자는 종북세력의 주장에 현혹되지 말 것을 강조했다.

    자유민주주의연합의 민영기 대표도 “민노당은 ‘민주’란 용어를 사용할 자격이 없는 ‘남조선 노동당’”이라며 종북세력 척결에 강한 의지를 드러낸 한상대 검찰총장과 권재진 법무장관에 대한 지지와 기대를 나타냈다.

    이어 성명에서 “천안함 피격사건이 터졌을 때 국회는 북괴를 비판하는 대북성명도 제대로 발표하지 못했고, 계류된 북한인권법이 북한지원법으로 둔갑될 지경이 되었고, 국회의원들이 반란적 깽판극의 주동자들이 되어 있다”며 대한민국의 국회를 “종북세력의 놀이터”로 표현했다.

    또 검찰이 지난 3일 공안당국이 김모씨 등 '왕재산' 간첩단사건의 핵심인물 5명을 구속했고, 참고인 조사대상자로 민노당 관계자 15명, 민주노총 관계자 10명 가량이라고 발표하자민노당이 ‘색깔공세’ ‘표적탄압’ ‘마녀사냥식 여론몰이’ ‘진보정당 말살음모’라며 공안당국을 비난하데 대해 “민노당의 종북좌익노선은 좌익색깔”이라고 주장했다.

    또 25일 검찰의 수사발표에 대해서도 민노당이 의혹과 인권탄압을 제기하며 간첩수사가 마치 정권의 정국타개용이나 공안당국의 색깔공세로 몰아가고 있는데 대해 “종북정당의 입장과 대항이 매우 무책임하고, 불법적이고, 반국가적”이라고 지적했다.

    덧붙여 “자기당 소속자가 간첩단에 연루되었다고 공안당국이 발표하면, 사실여부를 차분하게 확인하면서, 일단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공안당국의 간첩수사에 협조하겠다고 공포하는 것이 공당의 올바른 자세”라며, 민주당 출신 국회의장의 정무비서관이었고 민주당 전략기획국 부위원장이었던 이모씨가 왕재산 간첩단사건으로 구속되자 ‘민주당 흠집내기’라고 반발한 민주당에 대해서도 “그 행태가 국민들에게 종북적으로 보인다”고 일침을 가했다.

  • ▲ 종북좌익척결단의 맹천수 회원이, 종북좌익세력의 이적행위가 이미 위험수위에 이르렀음을 우려하며 이를 엄정히 수사해 해체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낭독하고 있다.ⓒkonas.net
    ▲ 종북좌익척결단의 맹천수 회원이, 종북좌익세력의 이적행위가 이미 위험수위에 이르렀음을 우려하며 이를 엄정히 수사해 해체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낭독하고 있다.ⓒkonas.net

    이어 성명은 “종북세력은 공안당국의 간첩수사가 있을 때마다, 좌익세력을 겨냥한 공안당국의 날조라고 반발했다”며, 25일 검찰의 왕재산 간첩단 수사 발표에 대해 승려와 신부가 김정일의 대변자나 되는 듯한 언동을 해대는 한국사회를 월남 패망 직전의 이념적, 정치적, 도덕적, 지식적, 정보적 혼란에 비유했다.

    뿐만 아니라 “간첩이 법정에서 '김정일 만세'를 외칠 정도로 대한민국은 간첩질 하기 좋은 나라가 되어버렸다”며, “왕재산 간첩단의 핵심인 김모씨는 2008년 5월 8일 국무총리 소속 민보상위에서 4천2백여 만원의 보상금을 지급받았고, 주사파 출신인 임모씨도 2003년 7월 16일 1억4천여 만원의 보상금을 받았을 정도로, 간첩들이 국가유공자로 둔갑되어 있다‘고 개탄했다.

    이어 “광우난동사태, 4대강 정비사업, 용산 방화참사, 천안함 피격사건, 반값등록금 논란, 제주 해군기지 건설 등의 정치적 쟁점사안들에서 종북좌익적 노선과 행태를 연출한 민노당·민주당·민노총은 간첩들이 침투되었다고 의심받을 수밖에 없다”며, “이번 왕재산 간첩단 사건을 두고 '색깔논쟁'이니 '표적탄압'이니 하면서 서둘러 수사진행을 방해하는 민노당의 행태를 고려한다면, 검찰은 민주와 복지와 인권의 이름으로 엄정하게 민노당의 좌익분자들을 수사하고 이적행위를 자행하는 좌익집단은 국법에 따라 해체시켜야 한다”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민노당을 향해 “민노당이 진실로 대한민국의 자유와 노동자의 권익을 위한 정당이라면, 김정일 세습독재에 충성하는 왕재산 간첩단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을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