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교장 259명 모아 23일부터 이틀간 평창 워크숍주민투표 발의 9일 뒤 공문 "투표하지 말라는거냐" 반발
  •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이 서울시의 세금급식 주민투표가 실시되는 24일 서울시내 초·중·고 교장 259명을 강원도 평창으로 데려가 워크숍을 실시하기로 했다.

    사실상 교장들은 주민투표에 참여하지 말라는 압박이다.

    17일 서울시교육청과 일선 학교 등에 따르면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3~24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011 서울 창의경영학교장 포럼'을 개최한다.

    참석자는 초·중·고교 교장 259명과 장학사 등 270명. 이번 워크숍 참석 대상 교장은 서울시내 전체 교장(1282명)의 20%에 해당한다.

    문제는 이 계획이 주민투표 부재자 신고가 있은 직후인 10일 공문을 보냈다는 점이다.

    포럼을 참석하기 위해서는 참석자들이 투표를 포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때문에 일부 교장들은 이 같은 교육청 계획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한 사립학교 교장은 “투표날 워크숍 참가를 강요하고 부재자 신고마저 못하게 했다”며 “무상급식 문제는 해당 학교장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인데, 교장들 워크숍 일정을 이렇게 잡은 것은 누가 봐도 투표를 못하게 하려는 의도를 가진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서울시는 즉각 논평을 내고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을 비판했다.

    이종현 서울시 대변인은 “주민투표가 점차 임박해오자 곽노현 교육감이 노골적인 투표방해로 결과에 대한 두려움을 드러내고 있다”며 “투표 당일 교장들과 워크샵을 하겠다는 상식 밖의 일정은 투표불참운동을 넘어 투표권을 가진 유권자들 250여명의 발을 묶어 놓겠다는 발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