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먹는 문제를 국가가 부담하는 나라가 없다고 하더니
  • ▲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왼쪽), 이종구 서울시당위원장이 18일 서울 마포가든 호텔에서 열린 서울시당 당협위원장 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왼쪽), 이종구 서울시당위원장이 18일 서울 마포가든 호텔에서 열린 서울시당 당협위원장 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18일 “토론은 물론 합법적인 주민투표에 대해 거부운동을 벌이는 민주당은 공당의 자격이 없다는 생각마저 든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서울시당 당협위원장 조찬간담회에서 “그간 몇 차례에 걸쳐 무제한 공개토론을 제안했는데 손학규 대표가 회피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의 교육부총리 시절 발언을 인용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김 원내대표가) 세계적으로 볼 때 아무리 의무교육이라고 해도 먹는 문제를 국가가 부담하는 나라는 거의 없다는 말을 했는데 이제 와서 전면 무상급식을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불법적인 투표거부 운동으로 인해 투표율이 저조해 투표함을 개함하지 못하게 되면 이것은 전적으로 민주당 책임”이라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주민투표 금지 가처분 신청도 기각됐으니 꼭 투표장에 가서 찬반 의사를 표시해 줄 것을 거듭 당부드린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