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욱·장준수 지음 '여행하면 성공한다'
  • ▲ 책 '여행하면 성공한다'ⓒ라이프콤파스 제공
    ▲ 책 '여행하면 성공한다'ⓒ라이프콤파스 제공

    "우리는 여행을 통해 자신을 본다" - 체 게바라

    행복한 성공을 위한 새로운 비법으로 '여행'을 제안하는 자기계발서 '여행하면 성공한다'가 출간됐다.

    '여행하면 성공한다' 이 책은 충격적인 말로 시작한다. 언뜻 지나치게 낭만적인 말로 들릴지 모르지만, 갈수록 경쟁은 치열해지고 인생은 피폐해지는 사회 현실에서 이는 꼭 한번 곱씹어볼 말이다.

    저자는 '행복'이 모든 이의 화두로 떠올랐지만 어떻게 해야 행복할지 아는 이는 많지 않은 시점에서 '불행한 성공'이 아닌 '행복한 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행하면 성공하는 이유와 방법을 알려준다.

    본문은 크게 이론편과 실천편으로 나뉜다.

    이론편에서는 '여행, 성공, 그리고 자기계발', '33인의 위대한 여행자', '여행력 - 여행을 통해 계발되는 능력' 등 3가지 주제로 여행하면 성공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실천편은  '여행력 노트', '여행자 생활백서' 등 2가지 주제를 통해 여행으로 자기계발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저자는 괴테, 모차르트, 다윈, 니체, 피카소, 간디, 존 F. 케네디, 체 게바라 등 역사상 위대한 인물 33인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자로서의 삶을 이 책에 담았다.

    재조명한 그들의 인생 이야기를 재미난 커리커쳐 일러스트와 함께 만날 수 있다.

    또,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유홍준, 산악인 엄홍길, 딴지일보 김어준 등 우리와 동시대를 살아가는 각계 인사들이 여행에 대한 생각을 말한 인터뷰를 실어 눈길을 끈다.

    라이프콤파스 펴냄, 239쪽, 1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