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등 시민단체, 무상급식 반대 목소리 높여
  • 서울시가 '친환경 무상급식 등 지원 조례 제정안' 재의를 시의회에 요구한 가운데 20일 오후 서울 시의회 앞에서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 회원들이 무상급식에 반대 및 민주당 서울시의원들의 사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무상급식이란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민주당과 곽노현 교육감의 행동에 분노가 치민다"며 "무책임하고 포퓰리즘한 발언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얼마나 큰 위해가 되는지에 대해 반성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아이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에는 우리 대다수의 국민이 절대 찬성하지만 복지정책은 지속적이고 항구적으로 해야 하는 정책이기에 이번 무상급식안도 점진적으로 시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 단체는 지난 1일 서울시 의회에서 통과된 무상급식 조례안은 '강제 날치기 통과'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어버이연합의 추선희 사무총장은 "무상급식 조례안은 민주당이 다수라는 이점으로 물리적 압력을 가해 통과된 '강제날치기통과'"라며 "현재 무상급식을 실시할 물적, 인적 조직이 갖추어지지 않은 학교가 대부분인 열악한 환경에서 무상급식을 전면 실시하자는 것은 민주당과 곽노현 교육감이 말한 친환경 음식이 싸구려 음식으로 탈바꿈하는 결과를 낳을것"이라고 성급한 무상급식 전면 실시의 불가능을 강조했다.

    추 사무총장은 이어 "서울시는 천만이 살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도 도시다. 이러한 서울에서 원칙이 무너지면 대한민국 원칙이 무너지는 것은 뻔한일이다"라며 "민주당은 더이상 서울의 원칙을 무너뜨리는 행위를 중지하고 서울시 역시 민주당의 당리당략적 이득에 의해 행하는 포퓰리즘 정책을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