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연평도 사진과 함께 서울발 긴급 기사 내보내 BBC 메인 홈페이지 일면에 실어
  • ▲ ⓒ북한이 서해 연평도로 포탄 수십발을 발사해 군이 대응 사격에 나섰다고 외신들이 일제히 속보로 보도했다.BBC,CNN 홈페이지 캡처
    ▲ ⓒ북한이 서해 연평도로 포탄 수십발을 발사해 군이 대응 사격에 나섰다고 외신들이 일제히 속보로 보도했다.BBC,CNN 홈페이지 캡처

    북한이 서해 연평도로 포탄 수십발을 발사해 군이 대응 사격에 나섰다고 외신들이 일제히 속보로 보도했다.
    미국 CNN은 오후 2시30분에 긴급속보로 서해 연평도에 포탄이 떨어졌다면서 남북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현지 주민 인터뷰와 화염에 쌓인 연평도 사진을 실어 서울발로 긴급기사를 내보내고 있다.

    영국 BBC방송도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주요 기사로 북한이 서해 접경 지역으로 포탄 여러 발을 발사했으며 한국군이 응사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밝혔다.

    우리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의 해안포 발사에 대응해 국지도발 최고 대비태세인 '진돗개 하나'를 발령하고 K-9 자주포로 수십 발의 대응 사격을 실시했다.
    포탄이 떨어진 인천 연평도 부근 주민들은 당국의 지시에 따라 방공호로 대피하는 등 혼란이 빚어지고 있으며 현재 인명피해를 확인중인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