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일보 23일 사설 '전교조 민노총 속 주사파가 한국서 사는 이유'입니다. 네티즌의 사색과 토론을 기대하며 소개합니다. 

    전교조 서울지부 통일위원장 출신 중학교 사회 담당 교사의 집에서 북한 김일성 김정일 세습체제를 옹호하고 핵무기 개발과 선군(先軍)정치를 두둔하는 문건이 발견됐다. 경찰은 ‘누가, 어떤 목적으로’ 이런 문건을 만들었는지 조사 중이라고만 밝혔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문제의 문건이 학생들의 가상질문 30개에 대한 ‘모범답안’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점이다. “북한은 왜 핵무기를 만들려고 하나요?”라는 질문에 “미국의 핵 선제공격 상황에 맞선 정당한 자위권(自衛權)”이라고 대답하는 형식이다. “선군정치가 뭔가요?”에는 “전쟁을 하자는 게 아니라 전 민족의 자주권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해 놓았다. “북한은 부자 세습 체제라면서요?”라는 질문을 던져 놓고는 “북한을 봉건왕조에 비유하는 것은 북한을 모욕하는 적대적 언동”이라고 대답한다.

    누가 봐도 수업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만든 문건임에 틀림없다. 어린 중학생들을 의식화하기 위한 ‘지침서’가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충격적이다.

    서울지부 통일위원회를 포함해 전교조 안에는 반미자주화를 외치는 소위 주사파 계열 학생운동권 출신이 큰 흐름을 형성하고 있음이 여러 증거를 통해 드러나고 있다.

    남한을 ‘괴뢰정권’으로 몰고 혁명의 대상으로 간주하는 주사파가 어린 학생들에게까지 손을 뻗고 있는 것이다. 대학 신입생 면접 때 맹목적인 반미의식을 갖게 된 동기를 물으면 대부분 중고교 시절 선생님들에게 그렇게 배웠다고 대답하는 이유를 알 만하다.

    며칠 전 민주노총 홈페이지에는 북한 김일성대 교수진이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주체사상 강의 파일이 무더기로 게재됐다고 한다. 경찰 관계자는 “국내에 있는 합법적인 단체의 사이트를 이용해 북한의 주체사상이 담긴 강의 파일들이 한꺼번에 대규모로 전파된 경우는 처음인 것 같다”고 했다. 어제 모두 삭제되긴 했지만 그동안 ‘암약’하던 주사파의 전방위 공세가 시작된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 이들을 언제까지 대한민국의 울타리 안에서 ‘보호’해야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