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소속 교사가 중학생에게 '친북 의식화 지침서'로 가르치려다가 공안당국에 체포된 사실이 확인되자 '넷심'이 들끓고 있다.

    전교조 서울지부 통일위원장을 지낸 교사가 이 지침서를 압수한 공안당국의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20일에는 전교조 서울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의 선군정치를 찬양한 혐의(국가보안법 위반)로 전교조 소속 교사 두 명이 구속되기도 했다.

    23일 현재 한 일간지의 전교조 통일교육지침서 문건과 관련한 기사의 '100자평'에는 100여개의 글이 올라왔고 추천수는 1000을 넘어섰다.

    네티즌 'songtackp'는 "이들은 북한 공산주의 사상을 신봉하고 대한민국을 사상적으로 붕괴시키려는 김정일 추종자"라고 주장했고, 'leewu'는 "빨갱이는 더 이상 안된다"고 힐난했다. 'ch008579'는 '전교조는 교사가 아니라, 북한 김정일의 적화근위대"라며 "전교조와 민노총은 북한 김정일에 충실하다"고 말했다.

    올 연말에 있을 선거와 관련지은 네티즌도 있었다. 아이디 'ysl5'는 "차기 대선후보는 국가정체성이 분명한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며 "자유민주주의 수호의지가 강력하고 국보법을 철저히 적용할 사람을 선택해서 잃어버린 10년을 되찾자"고 조목조목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전교조의 잇따른 반국가적 행위에 대해 'lightworld'는 "철저히 배후를 밝혀야 한다"며 "순수한 학생들을 지침서까지 만들어 붉게 물들이다니"라고 개탄했다. 

    또 "일반회원도 아니고 통일위원장인데 개인차원이라 할 수 있느냐('kbs698')" "치열한 국제경쟁력을 헤치고 나갈 인재를 양성해도 모자랄 판('suhoi123')" "사상의 자유 보장을 악용하여 북한의 독재정치에 동조하게 하려는 음모다.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라도 전교조는 해체하라('tpibhl')"고 목소리를 높이는 네티즌도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