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이 '핵 선제공격' 협박을 하는 상황에서 자위적인 핵억지력을 보유하는 것은 (북한의)정당한 권리다"

    이북을 찬양하는 게시물을 인터넷에 올린 혐의로 18일 검거된 전교조 간부 출신 현직 중학교 교사들이 '친북 의식화 지침서'라는 중학생용 이적 학습 지침서를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이 문건을 압수한 공안당국의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22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최근 서울 강동 한 중학교 사회담당 교사 최모의 자택에서 '북한 30문 30답' 이란 문건을 압수했다고 한다. 문제의 최는 이북 찬양 게시물 인터넷 반포 혐의로, 또 다른 학교 김모와 함께 지난 20일 구속되었던 사람이다. 최는 2003~2004년, 김은 2005~2006년 전교조 서울지부 통일위원장을 각각 지낸 전교조 간부 출신이다

    이 신문에 따르면 이 문건은 A4용지 16쪽 분량 30문항으로 이뤄졌다. 이 문항은 중학생들이 할 수 있는 이북 관련 질문에 모범답안을 정리해 놓은 것인데 이북이 주장하는 것들을 그대로 답습했다. 자칫 학생들의 사상을 이북이 원하는대로 세뇌시킬 우려가 있다는 것. 30문항의 내용은 이북의 선군정치를 찬양하고, 미군을 부정하며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유일한 합법정부가 아니라 남한만의 합법정부라고 답하는 것들이다. 

    공안당국은 얼마나 많은 전교조 가입 교사들이 이 자료를 공유하고 활용했는지, 실제로 학생들이 교육받았는지에 대해 집중 조사하고 있다.

    한편, 최는 이 자료의 출처와 배포 여부에 대해서는 철저히 묵비권을 행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건으로 전교조 교사들이 간첩들과 접선하고 북의 지령을 받아 학생들을 세뇌한다는 항간의 소문이 사실로 드러날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