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쇠 파이프가 공권력을 공격한 서울광장

    ‘쇠파이프’도 등장했다.
    일부 참가자들은 미리 준비해 온 쇠파이프를 들고
    경찰관들을 상대로 휘두르거나,
    철제 사다리를 이용해 경찰버스 위에 있는 경찰관들을 공격했다.
    쇠파이프와 신체를 이용해 경찰버스를 부수는 시위자들도 있었다.
    신문지에 불을 붙여 경찰버스 안으도 던져넣는 사람도 있었다."-조선닷컴 11/14일자.

    서울광장에 모인 8만 여명(경찰 추산)의 동원된 조직군중
    (민노총, 전농, 기타 50여 개 단체 구성원) 중 일부의 불법, 폭력 행위는
    추상같은 법의 제재를 받아야 한다.

  • 누구나 준법적인 시위와 의사표시는 할 수 있다.
    그러나 공권력의 최전방에 서있는 경찰관 즉
    '대한민국'의 존재와 그 상징'을 향해 폭력을 휘두른다는 것은
    헌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성질의 집회도, 시위도, 의사표시도
    아니다. 그저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현행범일 뿐이다.
    이런 범죄에 대해선 관용이나, 유약한 대처로 임해선 안 된다.
    그건 국가가 '국가다움'을 포기하는 못난이 짓이다.

    설령 준법적인 시위와 집회의 범위 안에 있는 것이었다 해도
    일부 단체들이 외친 구호 중 "통진당 해산 반대..."니 "이석기 석방..."이니 하는 것들은
    웃겨도 보통 웃기는 소리가 아니다.
    통진당-이석기 노선을 지지한다고 하면 할수록
    그들은 국민적 보편성으로부터 멀어져 다수여론의 따돌림을 당할 것이다.
    노동법 개정에 반대하는 것도 일부 귀족화 된 노조의 철 밥통 집착이란 비판을 받을 수 있다.

    불법 폭력 행위와 일부 구호들을 돌아볼 때,
    그리고 합법적으로 집권한 대통령을 몰아내겠다고 청와대로 행진하려던 모습을 상기할 때,
    이번 서울광장 시위는 그들이 내세운 것처럼 '민중의 자발적 궐기‘가 아니라,
    직업적인 운동가들이 장악하고 있는 조직의 동원이었을 뿐이다.
    그런 단체만 풀(full) 가동(稼動)시켜도 8만 명쯤은 거뜬히 할 수 있다.

    따라서 이건 언제나 항상 그래 온 '단골손님'들끼리의 '그들만의 잔치'였다고 할 수밖에 없다. 대한민국에는 그러나 이런 부류만 있는 게 아니다.
    또 한 편에는 “대한민국은 태어나길 잘한 나라”이고
    "대한민국 67년사는 자랑스러운 발자취였다"고 생각하면서,
    이걸 깨부수려는 세력에 대해 분노하는 애국적 국민 또한 많다.
    문제는 이들도 이제는 ‘침묵하는 다수’가 아니라 ‘행동하는 다수’가 돼야 한다는 당위다.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쪽은 집회, 시위, 의사표현을 통해
    ‘담론 투쟁’ '힘의 싸움‘ ’세(勢)의 싸움을 하지 말라는 법이라도 있나?
    묵묵한 가운데 개인과 가정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야 일반시민들의 소중한 권리이지만,
    그래도 이제는 자유민주주의 애국국민들도 각종 NGO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야 한다.
    그래서 이 나라를 불법 폭력 세력의 놀이터로 만드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 사태를 보도하면서 기자들과 앵커들은 “진보단체 회원들은...” 어쩌고 하면서
    그들에게 ‘진보’라는 ‘명예’를 안겨 주었다. 무식해도 보통 무식한 소리가 아니다.
    죽창을 던지고, 사다리로 공권력에 폭행을 가하고, 전경 버스를 끌어가려 난리를 치고,
    통진당-이석기를 지지한다고 한 폭력행위 범죄자들의 말과 행동이
    그들의 눈과 귀에는 ‘진보’로 보이고 들리던가?

    서울광장의 일부 폭력행위는 '진보'가 아니라
    극단주의(extremism), 교조적 독단-독선으로 무장한 집단이기주의,
    “체제도전을 위해서는 폭력행사도 정당화될 수 있다”는
    그릇된 신념을 가진 일탈자에 불과하다.
    이들을 뭐, ‘진보라고’?
    헌법적 진보, 즉 참 진보가 있다면 꺼이꺼이 울고 갈 소리다.

    운동사(運動史)에는 항상 극단주의와 급진과격주의가 등장하곤 한다.
    프랑스 혁명 때의 바뵈프 지속적 폭력 노선,
    독일 사회주의 운동사의 로자 룩셈베르크,
    러시아 혁명사의 볼세비키와 무정부주의자 바쿠닌이 예컨대 그렇다.
    일본에는 한 때 ‘적군파’라는 극단주의자들이 출현했었다.
    요즘에는 이슬람 과격파 알카에다의 9. 11 테러와,
    IS의 파리 폭탄 테러가 그런 부류라 할 수 있다.

    한국의 운동사에서도 반(反)권위주의 운동 선상에
    NL이니 PD니 하는 전체주의 분파가 발생해 운동을 자유민주주의나
    사회민주주의의 한계를 벗어나 종북(從北)주의와 마르크스-레닌주의로 견인하려 했다.
    이것이 오늘의 우리 사회의 극단주의의 시발이었다.

    이들은 그러나 대한민국의 지속적인 발전추세와 세계적인 추세로부터
    너무나 동떨어져 있어서 갈수록 안으로 오그라들어 갔다.
    그러면서도 이들은 흔히 있을 수 있는 사회적 불만에 편승해
    그것을 자신들의 변혁운동의 자산으로 쓰고 부풀리려 한다.
    그들의 선동에 속아 넘어간 10대 여고생은 ‘프롤레타리아 레볼루션’을 고창하기도 했다.
    이번 서울광장 폭력시위에서도 고교생 3명이 연행당했다.
    편향된 교사들 즉 '세뇌자'들에 의한 ‘영혼 도둑질’의 희생타인 셈이다.

    거짓, 왜곡, 억지, 궤변을 선동하고 주입시키는 교육현장의 ‘이념일꾼’들에 의해
    오늘도 많은 청소년들이 현혹당하고 있다.

    이걸 그냥 내버려두어도 아이들의 정신이 자연스럽게 건강해질 것이라고,
    제법 아는 체 하는 소리도 더러 들리지만,
    그래도 거짓에는 노(no)라고 말해주는 게 교육 아닌가?
    “남북분단은 이승만 책임” “6.25는 어느 쪽이 먼저 시작한 것인지 모른다”는 식으로
    떠들고 있는 거짓 교과서에 대해 노라고 말하지 않고 그대로 놓아두는 게 과연 ’리버럴‘인가?
    그건 ’리버럴‘이 아니라 거짓말 방조행위일 뿐이다.
    어떻게 '참은 참이고 거짓은 거짓'이라고 분별해 주지 않고
    그냥 방치하는 게 교육이란 말인가?

    참다운 지도층은 오도된 관념으로 무장한 폭란(暴亂)에 겁먹어선 안 된다.
    냉철한 국가이성으로 국가의 국가다움을 입증해 보여야 한다.
    폭력 확신범에는 준엄한 처벌이 있어야 할 뿐이다.
    새누리당 웰빙 족(族) 식의 겁쟁이 노선과 기회주의로는 대한민국을 지킬 수 없다.

    류근일 /뉴데일리 고문, 전 조선일보 주필
    류근일의 탐미주의 클럽(cafe.daum.net/aestheticism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