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사 111명이 세월호 참사 1년을 앞두고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린 글. ⓒ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 교사 111명이 세월호 참사 1년을 앞두고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린 글. ⓒ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교사 111명이 세월호 참사 1년을 앞두고 '특별법 시행령 폐기! 세월호 즉각 인양! 박근혜 정권 퇴진하라!'는 제목의 글을 청와대 인터넷 게시판에 올려 물의를 빚고 있다.

    교육부는 즉각, 이름을 연서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형사고발과 징계를 추진키로 했다.

    이들 교사들은 청와대 인터넷 자유게시판에 "우리는 4·16 그날, 발목에서 무릎으로 물이 차오르는 상황에서도 친구를, 선생님을, 그리고 제자를 먼저 걱정하며 그리운 이들에게 '사랑해요'를 잊지 않던 이들을 수장시킨 국가를 봤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면서, 박근혜 정부를 맹비난했다.

    이어 "세월호에는 오로지 '자본 배불리기'만을 위한 박근혜 정권의 비정규직 확대 정책, 규제완화 정책이 고스란히 담겼다"며 "그로 인해 살기 위해 죽어야했던 이들이 함께 있음도 봤다"고 가시돋친 언사를 이어갔다.

    실명을 밝힌 111명 중 상당수는 지난해에도 청와대 홈페이지에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글에 동참한 교사들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교육부 관계자는 "지난해 관련자 전원을 교육공무원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들에 대한 징계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교사 200여 명이 청와대 홈페이지에 박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글을 3차례 게재한 바 있다. 교육부는 이들 모두 검찰에 교육공무원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 ▲ 1년 전 참사 당시 세월호 모습. ⓒ연합뉴스 사진
    ▲ 1년 전 참사 당시 세월호 모습. ⓒ연합뉴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