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利敵단체 삼민투위 출신 김경협
    "새누리당, 김기종과 함께 정신감정 받아야"

    金 부총장의 과거, 利敵단체 '삼민투위' 연루자

    김필재   

    김경협(사진) 새정치민주연합 수석사무부총장이 12일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새누리당이 연일 종북 타령을 한다”며 “새누리당도 김기종씨와 함께 정신감정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 김 부총장은 “경제파탄, 민생파탄, 서민증세 등으로 무능한 정권이 오로지 잘하는 건 종북타령”이라며 “충분히 알아듣게 타일렀는데도 새누리당이 말귀를 잘 못 알아듣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오래전에 있던 토론회 장소 알선이 ‘종북 배후’라면 범인이 소속된 단체인 민화협은 테러단체고 종북 단체인가, 그리고 그 대표는 종북의 수괴란 말이냐”며 “그 대표를 임명한 박근혜 대통령은 무엇이 되느냐”고 반문했다.
    김 부총장은 “종북타령 전문 여당 의원들의 답을 기대한다”며 “과거에 토론회 장소를 알선한게 종북이라면 피습장소인 세종문화회관을 지은 사람에게 책임을 묻는게 낫지 않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들은 국익도 외교도 개의치 않고 최소한의 인격도 포기한 채 이념갈등을 부추김으로써 권력을 유지하려는 게 아닌가 생각된다”고 비판했다.

    김 부총장(지역구: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갑)은 성균관대 삼민투위(三民鬪委, 利敵단체) 산하 민족자주수호위원회 위원장 출신으로 1985년 집시법(징역 10월)과 국보법(징역 1년6월)을 위반했다(선관위 자료 인용). 

    민족통일·민주쟁취·민중해방투쟁 노선의 삼민투위는 1985년 美문화원 점거 농성사건을 벌이기도 했다. 삼민투위 핵심세력은 전국학생총연합(전학련) 명의로 배포된 <광주민중항쟁의 민족운동사적 조명>이라는 유인물 등을 통해 日帝시대 左翼공산세력들을 독립운동의 주체로 평가하고, 해방 후에는 조선공산당과 全評(전평) 등 左翼단체를 민족해방투쟁의 정통 승계자로 보았다.

  • 삼민투위는 또 대구10·1폭동사건과 제주4·3사건, 여순반란사건 등을 민중항쟁으로 규정했다.

    고려대 총학생회 및 언론출판 연합체 명의로 된 《일보전진》이라는 유인물에서는, 전두환 정부는 미국에 종속된 예속정권이고 한국은 미국의 ‘新식민지’이기 때문에 미국을 축출하는 것이 통일의 첫 걸음이라고 주장했다. 

    검찰은 이 같은 주장들이 북한의 對南혁명전략전술과 부합되는 容共-利敵 이념이 분명하므로 三民鬪委를 容共·利敵단체로 규정했다.
    삼민투위 잔존 세력 가운데 북한식 對南혁명론인 ‘민족해방 인민민주주의혁명(NLPDR)’을 추종했던 활동가들은 1986년 3월 지하조직인 구학연(구국학생연맹)을 결성했다. 같은 해 4월에는 공개조직으로 ‘反美자주화-反파쇼민주화투쟁위원회’(자민투)를 결성했으며, 기관지인 <해방선언>을 통해 북한의 對南방송 내용을 수록-전파하면서 대학가에 主思派(주사파)를 만들었다.

    김필재(조갑제닷컴) spooner1@hanmail.net
    [조갑제닷컴=뉴데일리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