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세력, 교육부, 출판사로 이어지는 악순환 고리..이제 끊어야
  •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과 애국단체총협의회가 26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역사교과서 바로세우기’ 6차 애국포럼에 참여한 패널들의 모습. ⓒ뉴데일리=유경표 기자
    ▲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과 애국단체총협의회가 26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역사교과서 바로세우기’ 6차 애국포럼에 참여한 패널들의 모습. ⓒ뉴데일리=유경표 기자



    국사학계의 고질적인 좌편향 사관으로 인해 현재 발간된 한국사교과서 대부분이 친북·반대한민국적 성향을 띄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특히 전교조 출신의 좌파교육감이 대거 당선되면서, 국사학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언론노조, 좌파시민단체, 좌파언론이 서로의 역할을 분담한 조직적인 연대에 나서고 있어, ‘역사교과서’를 둘러싼 사회적 갈등의 골이 더욱 깊어질 것이란 전망도 고개를 들고 있다.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과 애국단체총협의회는 26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역사교과서 바로세우기’ 6차 애국포럼을 열었다.

    차동춘 애국시민연합 교육분과위원장이 진행을 맡은 이날 포럼에는, 남광규 고려대 교수, 조형곤 21C미래교육연합 대표, 김광국 공정뉴스 기자 등이 패널로 참석했다.

    이날 포럼의 주제는 “역사교과서를 볼모로 벌이는 좌파 이권-이념전쟁의 실체 해부”.
    포럼 참석자들은 일선학교 좌편향 교과서 점유실태와 한국사교과서 출판사별 매출현황을 비교 분석하는 등 ‘좌파 이권’ 문제에 초점을 맞췄다.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는 기조강연에서 “언론이 여론을 왜곡하면 정부와 정치가 따라온다”며 “한국정치의 근본 문제는 언론의 선동”이라고 진단했다.

    한국사교과서의 좌편향 서술 실태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냈다.

    조 대표는 “대한민국 건국은 못쓰게 하면서, 북한은 국가로 인정하는 교과서를 교육부가 통과시켰다”며 “현재 대한민국 역사교과서는 북한에서 쓰여도 큰 무리가 없는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 ‘역사교과서 바로세우기’ 6차 애국포럼에 참석한 애국시민들  ⓒ뉴데일리=유경표 기자
    ▲ ‘역사교과서 바로세우기’ 6차 애국포럼에 참석한 애국시민들 ⓒ뉴데일리=유경표 기자

    ‘현행 한국사교과서의 문제점과 대응책’을 발표한 남광규 교수는 대부분의 한국사교과서가 친북, 반대한민국적이라는 시각에서 현대사를 바라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남 교수는 “역사교육이 필수과목으로 선택됐지만, 한국사교과서의 편향성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학생들에게 비뚤어진 국가관을 심어줄 수 있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남 교수는 한국사교과서 좌편향 해소를 위한 개선방안으로, ▲교과서에 담을 보편적 내용의 기준 마련 ▲교과서의 균형적 집필을 위한 서술기준 제시 ▲교과서 검정체제 개선 ▲공무원 대상 한국사 교육 강화 등을 제안했다.

    아울러 시민사회가 나서 ‘바른 교과서’ 채택운동을 추진하고, 좌편향 교과서에 조직적인 대응운동을 벌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조형곤 대표는 미래엔, 두산동아, 금성, 천재교육 등 4종의 한국사교과서를 [좌편향 교과서]로 분류하고, 이들 교과서가 3.1운동의 상징인 유관순 열사를 제외한 사실에 주목했다.

    조 대표는 이들 교과서가 유관순 열사를 제외한 근본 원인이 그녀의 출신에 있을 것이란 추론을 내놨다.

    좌편향된 민중사관이 역사의 주체로 여기는 노동자, 농민 계급이 아닌, [미국인 선교사가 만든 이화학당 출신의 신여성]을, 한국사의 중심에 놓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그녀의 업적을 지운 것이란 설명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그 동안 자주 다루지 않은 학교도서관 운영 실태의 좌편향 문제를 진단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조 대표는 “전교조 교사가 많은 학교는 ‘창작과 비평사’, ‘나라말’과 같은 특정 출판사의 책을 지나치게 많이 구입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나라말 출판사 전교조 성향의 전국국어교사모임이 설립,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특정이념을 가진 좌파성향의 작가들이 대거 모여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김광국 공정뉴스 기자는, 좌편향 역사교과서를 ‘출판사’와 ‘좌파정권’간 권력유착의 산물로 봤다.

    김광국 기자는, 김대중 정권 출범 후 이뤄진 좌파인사의 교육부장관 임명이, 좌파세력과 출판사간 권력유착이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국가교육을 장악한 좌파세력이 교육부 산하에 있는 (사)한국검인정교과서를 접수, 출판사를 통제했고, 이를 통해 좌파-교육부-한국검인정교과서-출판사로 이어지는 권력유착 구조가 완성됐다는 것이다.

    이어 기는 좌파권력은 자신들과 유착관계를 맺고 있는 출판사에 국정교과서 인쇄물 몰아주기나, 가격 부풀리기 등의 특혜를 통해 이권을 나눠 가졌다고 말했다.

    김 기자는 좌파세력과 출판사간 권력유착에 따른 각종 폐해가 고스란히 학생들에게 돌아가고 있다면서,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교육계 전반에 퍼져있는 [교육마피아]부터 뿌리를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