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우리는 정책-소통-검증서 모두 승리""모호함-그림자속에 숨지말고 정정당당하게 나와라"
  • ▲ = 한나라당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캠프 사무실에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범야권 박원순 후보 지원을 선언한 것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 = 한나라당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캠프 사무실에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범야권 박원순 후보 지원을 선언한 것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한나라당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는 24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범야권 박원순 후보 지원을 선언한 것을 두고 박 후보에게 "남자가 쩨쩨하게 치졸한 선거캠페인을 하지 말라"고 말했다.

    나 후보는 이날 오후 시내 프레스센터 캠프 사무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안 원장이 등장한 것은 박 후보가 어려워졌음을 자인한 셈"이라며 이렇게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정책-소통-검증 선거에서 모두 승리했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선거는 나경원과 무소속 박원순 후보의 선거로, 당당한 일대일 대결을 원한다"며 안철수 원장을 등에 업은 박 후보를 공격했다.

    아울러 "더이상 온갖 방어막과 모호함, 다른 세력의 그림자 속에 숨지말고 정정당당하게 나와달라"고 촉구했다.

    나 후보는 "여성 후보를 상대로 야권 대선주자들이 총출동, 박 후보를 협찬하고 있다고 해야 하는 것이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나 후보는 "이번 선거는 처음부터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으로, 저는 다윗이지만 당당하고 원칙을 지키며 깨끗한 캠페인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선거기간 반MB(이명박 대통령), 반오세훈만 말할 뿐 서울의 미래를 말하지 않은 사람이 누구인지 유권자는 잘 알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시민운동만 하던 분이 준비 안된 상태에서 나서다 보니 온갖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홀로 설 수 없는 사람에게 서울시정을 맡길 수 없다"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