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일 65회 생일인 16일을 앞두고 애국 시민단체들이 15일 서울 세종로 중앙청사 통일부 앞에서 '김정일 똥돼지 귀 절단식'과 북한주민 인권개선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활빈단(대표 홍정식)과 애국국민운동대연합(대표 오천도)은 "'이북주민 살려라'는 소리가 돈이독경(돼지귀에 경읽기)되게 하지말라"며 "돼지처럼 혼자 배불리는 김정일은 돼지귀와 돼지머리를 생일 선물로 받고 북한 주민 원성을 듣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북한 주민들이 굶어죽는 기아선상과 심각한 외화부족 난국 속에서도 김정일을 찬양해야 하는가"라며 "북한독재체제 핵심세력인 김정일을 거세하고 북한주민을 살려내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6자회담으로 중유와 200KW 대북 송전 등 '큰 선물'을 받은 김정일은 자신의 생일인 16일부터 4월 15일 김일성 생일까지 이어질 '충성의 축전'을 즉각 중단하고 그 비용으로 인민들 입에 풀칠이나 해라"고 조롱했다.

    이들은 아울러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정부에 대해 "김정일 답방을 애걸하다시피 간청하는 구차한 대북 저자세로 국민자존심에 상처를 주고 국가 정체성을 부정해 국론분열을 주장하려는 권부 내 친북세력은 '국민적 응징 대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김정일귀 절단식(돼지귀 절단식)을 갖고 돼지 머리와 돼지 귀를 통일부에 전달하려 했으나 경찰의 저지로 뜻을 이루지 못했다. 이들은 돼지 귀를 정부청사 문 너머로 던지는 데 만족해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