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일보 4일 사설 <북(北)한마디에 즉각 ‘보수 타격’ 나선 친북단체들>입니다. 네티즌의 사색과 토론을 기대하며 소개합니다.

    북한이 신년 공동사설에서 한나라당의 집권을 막기 위한 ‘반(反)보수 대연합’ 구축을 촉구하자 남의 친북단체들이 앞 다투어 ‘보수 타격’을 외치고 나섰다. 마치 ‘당(黨)중앙’의 지침을 따라 외치는 하부 조직의 충성 맹세를 듣는 기분이다.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는 ‘신년 호소문’에서 “대선 승리는 평화통일이며 패배는 곧 전쟁”이라며 ‘자주와 평화, 민족을 사랑하는 모든 세력의 총집결’을 촉구했다. 국민 세금인 정부 보조금까지 받는 이 단체는 지난해 7월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북한의 자주적 권리’라고 옹호했다. 범청학련 남측본부도 ‘새해 결의문’에서 “한나라당과 뉴라이트를 비롯한 반통일 극우세력의 재집권 기도를 분쇄하자”고 선동했다.

    이들 친북단체가 일제히 신년사를 통해 반미(反美)-반한나라당 세력 결집에 나선 것은 북의 전략에 발맞춰 올해 대통령선거에 적극 개입하겠다는 신호다. 친북단체들은 3월 출범할 ‘한국진보연대’(가칭)에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대선을 진보와 보수의 전면적 결전장으로 만들겠다는 의도다.

    이들은 보수세력을 반통일세력으로 규정하고 있지만 자신들이 지향하는 통일의 방향성부터 분명히 해야 한다.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인하고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를 부정하는 적화통일에 반대하는 것이 ‘반통일’이고 ‘극우’일 수는 없다. 이들이 말하는 평화는 북핵을 머리에 인 채 온갖 뒷돈을 대면서 북의 눈치를 보는 대북(對北) 굴종을 의미하는 것 아닌가. 친북단체들은 ‘진보’를 외치지만 실제로는 북한을 거대한 수용소로 만든 김정일 체제를 옹호하려는 세력일 뿐이다. 북한 주민들이 겪고 있는 참혹한 인권 유린에 눈감은 채 김정일 집단과 운명을 함께하자는 것이 진보라면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진보를 욕보이는 것이다.

    친북좌파세력은 이번 대선에서 ‘평화냐 전쟁이냐’ ‘통일이냐 반통일이냐’는 허황된 구호로 판을 흔들려는 속셈이겠지만 김정일 체제와 한 배를 탄 친북세력에 대한민국의 장래를 맡길 수는 없다. 진보와 민족이라는 이름으로 위장한 친북좌파의 속내를 이번에야말로 국민이 바로 읽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