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민주화네트워크(대표 한기홍)는 27일 황장엽 전 북한노동당 비서를 비난하는 협박성 소포가 배달된 사건과 관련, “테러협박은 적당히 넘길 사안이 아니다”며 테러 배후세력에 대한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북한민주화네트워크는 이날 오전 별도의 성명을 내고 “그동안 몇차례 비슷한 사례의 테러협박이 가해졌지만 배후가 밝혀진 적은 단 한건도 없다. 테러협박이 있을 때마다 수사당국에 적극적 수사를 촉구해왔지만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도 테러의 배후세력을 발본색원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북한민주화네트워크는 또 “김정일 정권과 추종세력들의 테러협박은 북한인권 운동에 대한 두려움의 표시이며 자기 존재의 위기감에 대한 반증”이라면서 “테러는 그 대상에게 신체, 심리적 위협을 가해 자신이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려는 치졸하고 비문명적인 발상”이라면서 재차 테러 배후세력에 대한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이들은 이어 테러협박을 자행한 세력을 겨냥해 “치졸하고 비문명적인 방법으로 북한민주화 의지를 꺾을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면서 “이러한 테러협박이 가해질수록 김정일 정권과 친북세력의 종말이 임박했다는 신호로 간주하고 더 가열차게 투쟁하겠다”고 말했다.

    황 전 비서를 비난하는 협박성 소포는 지난 22일 황 전 비서가 위원장으로 있는 자유북한방송 앞으로 배달됐다. 소포 안에는 황 전 비서를 비난하는 경고문과 붉은 물감으로 칠해진 황 전 비서의 얼굴 사진, 검은색 손도끼 한 자루가 담겨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