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주민센터 난동 시의원 ‘용서?’민주당 의원 대부분 찬성 않은 듯…
  •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공공근로자에게 자신의 알아보지 못한다며 행패를 부린 경기도 성남시의회 이숙정 의원에 대한 제명 안건이 부결됐다.

    결국 가재는 게편이라는 셈이다. 게다가 투표에 참여한 시의회 소속 민주당 의원 15명이 대부분 반대 의사를 보인 것으로 알려져 파문은 확산될 전망이다.

    성남시의회는 25일 제17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무소속 이숙정 의원에 대한 제명 안건을 상정, 표결에 부쳤다.

    시의회 재적 의원 34명(한나라당 18명, 민주 15명, 무소속 1명) 가운데 이숙정 의원을 제외한 33명이 투표에 참석해 찬성 20명, 반대 7명, 기권 6명으로 부결됐다.

    의원을 제명하기 위해서는 재적의원 34명의 3분의 2 이상인 23명이 찬성해야 한다. 하지만 20명만이 찬성함으로써 이 의원은 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표결에 참여한 시의원들의 찬반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나라당 의원들은 모두 찬성표를 던졌다고 주장하고 있어 나머지 민주당과 무소속 의원들이 대부분 반대나 기권 의견에 투표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한나라당 측은 "전 민노당 이숙정 의원의 당선에 책임이 있는 민주당 등은 책임을 통감하고 이 의원에 대해 사퇴 촉구를 요구할 것을 기대한다"며 주장했다.

    한편 이숙정 의원은 지난달 27일 오후 3시 55분께 판교주민센터에 찾아가 자신의 이름을 몰랐다는 이유 등으로 공공근로자 이모(23·여)씨에게 가방을 던지는 등 소란을 피운 장면이 찍힌 CCTV가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