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권 최대 복합쇼핑몰 23일 오픈
  • ▲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메타폴리스몰'가 23일 문을 연다. ⓒ 연합뉴스
    ▲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메타폴리스몰'가 23일 문을 연다. ⓒ 연합뉴스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메타폴리스몰'가 23일 문을 연다.

    20일 메타폴리스는 총 3천500여억원을 들여 연면적 14만6천여㎡ 규모의 경기 남부권 최대 복합쇼핑몰을 23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메타폴리스몰은 대형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해 8개관 규모의 CGV영화관, 패션 쇼핑몰인 엔터식스, 뽀로로파크, 실내 아이스링크, 대형 휘트니스클럽 등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들이 입점한다. 앞서 홈플러스는 쇼핑몰 오픈에 앞서 지난 16일 영업을 시작했다.

    메타폴라스몰 관계자는 "동탄 뿐만 아니라 수원과 평택, 오산 쪽 시민들이 이용할 것"이라면서 "그쪽으로도 홍보가 되고 있어 경기 남부권 최상의 복합 쇼핑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한 홈플러스는 시단 당 1억원 정도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메타폴리스몰은 코엑스에 1.3배나 되는 규모로 6가지 테마로 쇼핑몰을 꾸몄다. 글로벌 SPA(생산ㆍ판매 일괄)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자라, 잇미샤, 플라스틱 아일랜드 등 총 120개 브랜드들이 들어선다. 또 EBS의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를 주제로 한 키즈파크는 뽀로로타운과 놀이동산, 캐릭터 체험관 등 에듀테인먼트 시설을 갖춰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메타폴리스몰은 개장을 기념해 23일부터 연말까지 뮤지컬 라이팅쇼(뮤지컬 조명쇼)를 펼치고, 22일 저녁과 23일에는 M.net 슈퍼 콘서트를 여는 등 연말까지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