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서 할인 소식, 후기 등 다양
  •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패밀리세일 커뮤니티. ⓒ 홈페이지 캡쳐
    ▲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패밀리세일 커뮤니티. ⓒ 홈페이지 캡쳐

    알뜰족을 위한 쇼핑법 '패밀리 세일'이 연일 화제다. 패밀리세일은 명품이나 신발, 의류 등을 최대 90%까지 할인해주는 것. 질 좋은 물건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패밀리세일은 쇼핑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영화 등 문화생활 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있어 관련 정보를 다룬 카페가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있다. 카페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세일 정보를 공지하는가 하면, 각종 쇼핑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한다.

    알뜰족들은 매달 진행되는 패밀리세일 정보를 찾는데 여념이 없다.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청담동 프리마 호텔 그랜드볼륨장에서는 스타럭스의 패밀리 세일이 이어진다. 최대 90%까지 할인을 해주는 이번 행사는 명품 가방과 악세사리 등이 판매대에 오른다.

    같은 날인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는 롱샴 패밀리세일이 진행된다.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최대 80%까지 세일에 돌입했으며 카페에서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 네티즌은 “카페를 통해 패밀리 세일 정보도 얻고, 저렴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과거 직원들에게만 비공개로 진행되던 패밀리 세일이 일반인에게도 공개되면서 하나의 쇼핑 트렌드로 자리매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