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공채 시작일-마감일 체크할 것
  • 최대 9일간의 장기연휴를 누릴 수 있는 추석이 다가왔다. 명절준비와 친지들의 만남 등으로 들뜨기 쉽지만 추석을 전후로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기업이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대기업 취업사이트 에듀스(www.educe.co.kr)는 ‘실시간 채용정보’를 통해 9월 중순 이후 서류전형을 마감하는 주요 대기업 신입 공채 일정을 정리했다.

  • 주요 대기업 서류전형 마감일. ⓒ 에듀스
    ▲ 주요 대기업 서류전형 마감일. ⓒ 에듀스

    15일은 포스코, 포스코ICT, 포스코컴텍(신입/경력), 포스코파워, 현대건설그룹, LG엔시스(신입/경력) 등에서 서류전형 마감을 진행한다. 16일에는 LG디스플레이가, 17일은 효성그룹, LG화학, NHN, 삼성테스코, 산업은행 등이 서류전형을 마감한다. 
     
    본격적으로 골든 홀리데이가 시작되는 주말에는 SK그룹과 STX그룹이 각각 채용을 나누어서 받는다. 18일에는 SK그룹 내 10개 계열사와 STX메탈, STX엔진, STX조선해양, STX중공업 등이 서류접수를 마감하며, 19일은 SK커뮤니케이션즈, ㈜STX, STX건설, STX에너지, STX팬오션 등에서 마지막 서류접수를 받는다. 또한 이 날 현대중공업그룹,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기업은행(신입/경력)의 채용공고도 마감된다.
     
    20일에는 GS칼텍스, S-Oil, 신한은행, 23일에는 우리은행, 24일에는 GS리테일, 대우증권 등이 각각 서류전형을 마감한다. 마지막 휴일인 26일은 LG유플러스, 하이닉스반도체(신입/인턴), 금호석유화학등의 서류마감일이다.
     
    연휴가 끝난 직후인 27일에는 현대자동차, KT, GS건설의 공채 마감이, 28일에는 LG CNS, 기아자동차, 한화그룹 등이 공채를 마감 한다.
     
    박경식 에듀스 본부장은 “긴 연휴로 인해 취업열정이 식기 쉬운 이때, 자칫하면 마감일을 놓치기 쉽다”며 “에듀스 ‘실시간 채용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요 기업공채의 시작일과 마감일을 꼼꼼히 체크할 수 있어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