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 반박 "문재인 대통령에도 그정도 용의 있어… 中 조공외교 반성이나 하길"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아베 신조 일보 총리와 만나 인사를 나누는 모습. ⓒ민병두 페이스북 캡처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아베 신조 일보 총리와 만나 인사를 나누는 모습. ⓒ민병두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방일(訪日) 중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게 목례하는 자신의 사진을 두고 여권이 굴욕 외교라고 공격하자 "조공외교를 해서 나라의 국격을 손상시킨 세력들이 굴욕외교 운운해 어이가 없다"고 밝혔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18일 '굴욕 외교' 논란이 일자 페이스북에 "우리나라를 작은 나라, 중국을 대국이라면서 알현, 조공외교를 해서 나라의 국격을 손상시킨 세력들이 외국 원수 만나 의례적인 목례를 한 것을 굴욕외교 운운하다니 참 어이가 없다"고 했다. 

    홍 대표는 "아베 총리와의 북핵 회담은 대한민국에 참으로 유익한 한.미.일 동맹을 강화시킬 계기가 되었다는 것은 굳이 외면하고 스틸사진 한장으로 자유한국당의 북핵외교를 폄하 할려는 좌파들의 책동은 늘 하는 그들의 선전,선동술이어서 그 잔꾀가 가히 놀랍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도 그 정도의 목례를 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제시대 징용에 끌려갔다온 아버님을 둔 사람,지문 날인을 거부하고 일본에 입국한 사람,위안부 문제를 당당하게 말 한 사람을 친일 운운하는 알현,조공세력을 보면서 그렇게 국격을 추락시키고도 뻔뻔 할수 있다는 것에 아연실색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반성하고 자성해서 실추된 국격이나 되찾으라"고 일침을 가했다. 

    앞서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페이스북에 홍 대표가 아베 총리와 만나 악수하면서 45도 각도로 고개를 숙인 사진을 올리며 "알현? 아, 홍준표!"라고 적었다.

    같은 당 민병두 의원도 이날 같은 페이스북에 "홍 "홍 대표는 문 대통령 앞에서는 한없이 교만하고, 아베 앞에서는 한없이 비굴하다"며 "홍 대표는 일본당 지역위원장이 더 어울린다"고 비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