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학대 강진모 교수 20일 충청대서 특강
  • ▲ 충청대와 충북보건과학대학이 상호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한 뒤 20일 첫 융합교육특강을 가졌다. 사진은 양대학 관계자들이 충청대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청대
    ▲ 충청대와 충북보건과학대학이 상호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한 뒤 20일 첫 융합교육특강을 가졌다. 사진은 양대학 관계자들이 충청대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청대


    충청대학교와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20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첫 학술교류 사업으로 교수 교환특강을 실시하는 등 양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충청대와 충북보과대에 따르면 지난 1일 상호 교류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발전된 직업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해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일 열린 협약에서 양 대학은 △학술교류(교수 교환특강, 강의 교류, 연구, 학술세미나 등) 활성화 △연구 또는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 교류 △지역사회 교육과 공익사업 지원 활동 △대학의 인프라 공동 활용 △기타 상호 발전 및 우호증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이날 첫 교류활동으로 충청대 도서관에서 충북보과대 강진모 교수의 “오페라와 뮤지컬의 세계”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충청대는 오는 22일 황미영 교수의 ‘관계 UP+, 인간관계 스트레스 극복 처방전’을 시작으로 조성옥 교수의 ‘비주얼 씽킹으로 의사소통하자’, 오선미 교수의 ‘나의 경쟁력을 높이는 보이스 트레이닝’, 심의보 교수의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입니까?’ 등의 특강이 이어진다.

    또 충북보과대는 심재희 교수의 ‘청년의 꿈과 현실’, 김영호 교수의 ‘청년창업 왜 필요한가?’, 김원우 교수의 ‘뇌과학과 학습’ 등이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