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정부 당시 특임장관 지낸 이재오, 정치보복에 작심 발언
  • ▲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 ⓒ뉴데일리 사진 DB
    ▲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 ⓒ뉴데일리 사진 DB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가 "죄도 없는 사람을 권력의 힘으로 잡아가려고 하는 게 불공정 특권 아닌가"라며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직격탄을 던졌다.

    이 대표는 1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명박 정부 하의 사이버사령부나 국정원이니까 무조건 이명박 대통령이 책임지고 구속해야 된다는 식으로 몰고 가는 걸 지금 청와대가 말 아주 잘했더라"면서 "불공정 특권에 대한 조정이라고 하는데 그야말로 불공정 특권이지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인천공항에는 강연 차 바레인으로 떠나려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출국을 반대하는 시위자들이 모여 있었다. "MB 구속 적폐 청산, 이명박을 구속하라"라는 피켓을 든 상태였다. 현 정권이 적폐 청산의 칼끝을 전전 정권에 들이대자 일부 국민이 동요하는 사태를 불편하게 바라본 이 대표의 심경이 드러났다.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이 전 대통령이 검찰의 출석 요청이 있으면 당당히 나가시는 것이 확실한가"라고 묻자, 이 대표는 "(혐의가) 사이버사령부나 국정원에 업무를 지시했냐, 보고받았냐 이런 거 아니냐"며 "그러면 그 내용이 대통령이 지시하고 보고받은 내용이냐 아니냐 하는 걸 따져봐야 되지 않겠느냐"고 지적했다. 따져보지도 않고 무조건 구속으로 모는 것이 불공정 특권이라는 설명이다.

    진행자는 김관진 전 장관의 자백을 거론하며 질문을 이어갔다. 그는 "문건에 적시된 대통령 지시 사항, VIP 강조사항에 사이버사 인력을 증원하는 데 우리 사람을 철저하게 가려서 뽑아야 한다고 적혀 있다"면서 "우리 사람을 뽑아라라는 게 무슨 의미인지 답을 해야 되는 것 아니냐"라고 물었다.

    이에 이 대표는 "특히 심리전 같은 건, 사이버 같은 건 노출이 안 되는 거니까 국가관이 투철하거나 정세에 좀 확실한 사람을 뽑아라 이런 얘기 아니겠느냐"며 "과장, 확대해서 호남 사람 배제하라 이렇게 나가는 게 불공정 특권이다"라고 주장했다.

    진행자가 댓글 정치 공작을 '전대미문'이라고 표현하자, 이 대표는 "역대 정권에서 심리전하고 국정원에서 그런 것 늘 한다"고 응수했다.

    이어 "그런 적폐를 청산하는 것은 100% 찬성인데, 권력기관이 권력을 이용해서 그런 짓을 한다는 건 옳지 않은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뿌리뽑는 건 좋은데 엉뚱하게 왜 이명박 대통령에 결부시켜서 잡아가라 마라 하니까 정치보복이라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진행자가 "떳떳하고 지금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그러면 나가서 그것들을 밝힐 생각도 있느냐"고 묻자, 이 대표는 "이게 무슨 동네 잡범입니까?"라며 "한 나라의 대통령 했던 사람이 산하기관에서 한 건데 그게 관계가 자기까지 미치지도 않는데 나가서 그런 이야기를 하는 그 자체가 넌센스"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