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맹비판 "고소 고발 취하와 선거구제 개편, 갑질-청탁과 차원 다른 악질 범죄"
  • 김문수 전 경기지사.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김문수 전 경기지사.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 처리를 앞두고 대선 당시 제기한 고소·고발을 취소한 것에 대해 "노골적이고 가장 더러운 매관매직"이라고 맹비난 했다. 

    김 전 지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매관매직은 공직부패의 가장 오래되고 더러운 범죄행태입니다. 적폐 중의 적폐가 매관매직 아닙니까"라고 반문, "갑질이나 청탁과는 차원이 다른 악질범죄입니다. 망국의 지름길이 매관매직입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김명수대법원장 임명동의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에 대한 고소고발사건을 일괄 취하해주고, 국민의당에 유리한 국회의원 중대선거구제를 도입하기로 밀약 했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그 덕분에 국민의당 찬성을 받아 김명수 대법원장 임명동의안이 역대 최저 찬성률로 간신히 국회에서 통과됐다"라며 "저는 노골적이고 가장 더러운 매관매직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을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을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앞서 한 매체는 민주당이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 표결 직전 지난 대선 당시 국민의당에 취했던 고소·고발 10여 건을 취소했다고 보도했다. 국민의당도 민주당에 대한 소송을 모두 취하하기로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민주당은 이 과정에서 국민의당의 숙원인 중대선거구제 개편 요구에도 긍정적으로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민주당은 한국당 등 다른 야당에 대한 소송은 취하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뒷거래 야합' 논란이 일었다. 

    이에 김 전 지사도 "집권여당이 고소 고발건을 취하해주고, 선거구제를 원하는 대로 개정해주겠다는 것보다 더 큰 거래가 어디 있겠습니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형사처벌을 면하게 해주고, 차기 당선의 길을 열어주는 거래가 하필이면 신성하고 독립적이어야 할 대법원장 국회임명동의안 표결과정에 이루어졌다고 보도됐습니다"라고 한탄했다. 

    나아가 "적폐청산에 열 올리고 있는 검찰과 각종 사정기관은 즉시 이 추악한 매관매직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서 매관매직의 실태를 밝히고 책임자를 엄벌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