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운영위원장協, 20일 경북서 정기총회
  • 충북도의회 임병운 운영위원장이 20일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충북도의회
    ▲ 충북도의회 임병운 운영위원장이 20일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 임병운 운영위원장이 전국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로부터 시도의회 간 공동발전 및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20일 전국 17개 광역시도의회 운영위원장 및 관계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의회에서 제9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지방분권과 자치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촉구 건의안과 지방의원 의정활동비 현실화 건의의 건 등 시도 지방의회 간 공동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이날 공로패를 수상한 임 위원장은 지난해 9월부터 1년여 동안 협의회 공동회장을 맡아오며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 및 건의과제를 발굴해 정부와 국회 등에 적극 건의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실무기구로서 1997년 처음 구성됐으며 현 7기 후반기 협의회는 2016년 8월 구성돼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기준 중 지방의회 관련 비목완화 건의안’ 등 지금까지 25건의 안건을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