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민주연구원·충북도당 주최…200여명 참석이태수 꽃동네대 교수, 100대 국정과제 등 브리핑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오제세)이 20일 ‘민주당·문재인정부 국가비전과 국정과제 설명회’를 갖는다.

    민주연구원과 충북도당 주최로 이날 오후 2시 청주 S컨벤션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협력을 도모하고, 국정과제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태수 꽃동네대 교수(전 국정기획자문위원)가 국가비전과 5대 국정목표, 20대 국정전략, 100대 국정과제, 4대 복합·혁신 과제, 지역 공약, 재원·입법 계획 등에 대해 브리핑을 한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제작한 국정과제 홍보영상 시청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사전 행사로 오제세 충북도당위원장이 개회사를,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이 인사말을 하며 지역위원장, 지방위원, 주요당직자, 당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제세 도당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성공과 원활한 국정운영을 위해 국민들의 협력을 구하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충북도민들의 국정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치·경제·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정부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21일 시작된 이번 전국 순회 설명회는 오는 10월 18일까지 모두 19회에 걸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