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주문학관서 민초의 삶과 역사 주제로 열려
  • ▲ 청송문화관광재단 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지난 14일 객주문학관에서 ‘2017년 찾아가는 장애인 독서운동 문화행사 – 작가와 함께 하는 독서문학기행’ 행사를 개최했다.ⓒ청송군
    ▲ 청송문화관광재단 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지난 14일 객주문학관에서 ‘2017년 찾아가는 장애인 독서운동 문화행사 – 작가와 함께 하는 독서문학기행’ 행사를 개최했다.ⓒ청송군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 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지난 14일 객주문학관에서 ‘2017년 찾아가는 장애인 독서운동 문화행사–작가와 함께 하는 독서문학기행’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시 용학도서관과 함께 국립중앙도서관과 한국도서문화진흥원이 주관한 행사는 ‘민초의 삶과 역사, 그 반복과 재발견인 객주 다시 읽기’ 주제로 대구 지역 50대 이상 지체 장애인과 행사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독서문학기행 참여한 참가자들은 “평소 뵙고 싶었던 김주영 선생과 사진도 찍고, 선생님의 책을 직접 구입해서 사인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김주영 선생님의 진정성 있는 강연은 너무나 감동이었다”며 즐거워했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인간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 주는 문학에 버금가는 청송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아름다움과 국제슬로시티인 청송의 매력을 느끼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