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도·충남교육청·충남개발공사·한국청렴운동본부 협약
  •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18일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한국청렴운동본부 등 3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가졌다.ⓒ충남도
    ▲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18일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한국청렴운동본부 등 3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가졌다.ⓒ충남도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한국청렴운동본부 등 3개 기관과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도 감사위원회는 18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한국청렴운동본부 등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기관별로 반부패 청렴정책을 실시하고 있지만 깨끗하고 지속적인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서 기관 간 협력의 필요성이 높다는 판단에 따라 도 감사위원회를 중심으로 청렴시책 공유 및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키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 지원 △우수사례 공유 등 정기회의를 통한 컨설팅 및 정보교환 △캠페인·교육 공동행사추진 등 반부패 청렴활동에 힘을 모은다.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협약기관들과 정기 회의를 통해 부패방지·청렴정책 등을 협의하고 간담회와 교육 등 학습활동 체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반부패·청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